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市, 물억새 친환경 물품으로 재활용
내달 7일까지 (주)억새마을 위탁… 억새 베어내기 작업 추진
태화강 생육환경 개선 등 녹색기업 육성 기여
 
김대현 기자   기사입력  2012/03/15 [16:44]
 울산시는 올해도 지난 2006년 조성한 태화강 둔치의 물억새를 베어내어 생육환경을 개선하고 베어낸 물억새는 친환경 물품으로 재활용하기로 했다.
 
  ‘태화강 물억새 군락지’는 총 21만6809㎡로 중구 3만8512㎡, 남구 5만2242㎡, 북구 12만6055㎡이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지난 8일부터 오는 4월 7일까지 (주)억새마을에 위탁해 억새 베어내기 작업을 실시키로 했다. 지난해에는 총 35톤의 물억새를 베어냈다.
 
  작업은 예치기, 다발묶음, 보관장 이송 등으로 진행된다.

  (주)억새마을은 태화강 물억새를 이용하여 젓가락, 커피꽂이, 과일꽂이, 베개 속 등의 친환경 상품을 생산한다.

  울산시는 억새 베어내기 작업을 비예산 사업으로 추진, 5000만 원의 작업비용을 절감하고 부산물을 재활용, 친환경 녹색기업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물억새’는 다년생 풀로 ‘묵은 억새’를 방치하면 자생력이 떨어져 개체수가 줄어들고 퇴적층을 형성해 수질을 악화시킬 우려가 있다.

  이에 따라 묵은 억새를 베어주면 새싹이 곧고 키가 크게 자라는 등 생육환경이 크게 개선된다.
  울산시는 올해 억새 베어내기 작업 이후 발육 상태 등을 모니터링, 효과를 검증하여 매년 베어내기 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주)억새마을(대표 신정호)은 경남 밀양시 무안면 연상리 13번지에 사업체를 두고 있으며 억새를 이용한 친환경 제품(젓가락 등) 특허를 받아 2010년부터 생산에 들어갔다.  김대현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3/15 [16:4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