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통진당 중앙위 결정 존중해야”
부·울·경 당원 100명 긴급 중재안 발표
중앙당 압수수색 공안기관 탄압 규정
 
김완식 기자   기사입력  2012/05/22 [16:02]
통합진보당에서 상대적인 ‘중립지대’로 분류됐던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유력 당원 100여 명이 사태 해결을 위한 중재안 성격의 선언을 발표했다.

특히 이번 선언엔 김주철 울산본부장 등 울산 민주노총 지도부와 천병태 울산시의원 등 울산지역 통합진보당 공직자들은 긴급제안에 동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22일 긴급성명을 통해 “현 사태를 해결하려면 당의 최고의결기관인 중앙위원회 결정을 존중해야 한다”며 “당원비대위 대표도 ‘혁신비대위’에 참여해 혁신비대위를 중심으로 힘을 모아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강기갑 위원장을 중심으로 한 혁신비대위에 힘을 실어주는 모습을 보이면서도 "출당, 제명 등 극단적인 방법이 아닌 정치적 해법을 찾아야 한다"며 구체적인 방법으로 전 당원 여론조사 방식을 제안했다.

또 "당 분열을 부추기는 언행을 해당 행위로 간주하고 엄중 경고한다"며 진상조사특위 등의 신속한 가동을 주문했다.

지난 12일 중앙위원회 폭력사태에 대해서도 조사하고 사과할 것을 양측에 요구했다.
100인의 선언자들은 "최근 중앙당 압수수색 등을 공안기관의 탄압으로 규정하고 강력히 대응하자"는 주문도 내놓았다. 김완식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5/22 [16:0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