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산국토관리청, 거제 국도대체 우회도로 일부 차단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12/08/07 [11:11]
부산국토관리청은 거가대교 개통에 맞춰 임시개통한 거제 국도대체 우회도로(거제시~아주동, 12.2㎞)구간 중 상동교차로에서 장평동 구간 6.4㎞를 27일 오전 11시부터 교통 차단한다.
 
이번 차단 구간은 성토나 절토 등이 진행되는 공사 작업구간 옆으로 일반 차량이 통행함에 따라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어 지역민들의 민원이 종종 발생하던 구간으로 통행차량으로 인한 작업공간이 부족해 공사 진행도 더딘 상황이다.
 
이 구간은 거가대교 및 세계 최장 해저침매터널 개통으로 밀려드는 관광객과 조선 산업에 종사하는 근로자 및 지역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지난 2010년 12월 14일부터 우선 임시 개통했던 곳이다.
 
그러나 공사장과 인접해 2차로를 우선 개방, 차량이 공사에 방해가돼 공사가 장기화 되면서 당초 계획한 2013년도 준공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이대로 공사를 계속할 경우 2014년까지도 전면개통이 어려운 실정이다.
 
또 공사구간에 차량속도를 시속 50㎞로 제한하고는 있으나 통행차량들이 규정 속도를 무시하고 달리고 있어 교통사고도 자주 발생하고 있으며 도로공사를 위해 차로가 수시로 변경돼 교통위험이 더욱 가중되고 있다.
 
이에 당분간 교통 불편이 예상되나 공사 장기화로 추가되는 공사비와 교통사고 등으로 입는 손실보다는 도로공사를 빨리 마무리해 교통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지역주민들의 편의와 국가적 이익이라는 판단에서 일부 구간의 교통을 차단키로 결정했다.
 
교통이 차단되면 이 도로를 이용하던 운전자들은 상동교차로에서 거제중앙로와 거제대로로 이어지는 기존도로를 이용하거나 계룡로 및 고현로를 이용하면 된다.
 
부산국토관리청은 교통 차단 시 현재까지 부진한 공정을 만회해 내년 11월까지 4차로로 전면 재개통,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를 이용자들에게 다시 돌려줄 예정이라며 불편하더라도 지역민들과 도로 이용자들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8/07 [11:1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