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세계, 부산 파라다이스면세점 인수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12/09/05 [11:40]
부산 파라다이스면세점이 신세계그룹에 팔렸다.
 
신세계그룹의 계열사인 조선호텔은 5일 파라다이스면세점 지분 81%를 931억5000만 원에 인수하는 주식 양수 및 양도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라다이스그룹의 계열사인 파라다이스면세점은 관광특구인 해운대의 파라다이스호텔에 자리잡고 있으며, 지난해 1450억원 가량의 매출을 올렸다. 매장면적 6921㎡(2093평) 로 부산지역 면세점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다.
 
신세계그룹은 부산에 연 237만 명의 해외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기존 면세점과 차별화된 매장 구성으로 부산 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특히 해외 유명 브랜드들뿐만 아니라 최근 한류열풍으로 위상이 높아진 국산 브랜드의 비중(파라다이스면세점 현재 6.8% 정도)을 크게 확대할 방침이다.
 
또 세계 최대백화점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신세계 센텀시티와 2013년 9월 개점 예정인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과 연계해 쇼핑, 영화, 스파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아이템도 개발할 예정이다.
 
아울러 부산시내 면세점의 외국인 고객 비율이 전국 평균보다 낮은 점을 고려해 외국인 관광객의 니즈에 걸맞은 매점 구성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외국인 관광객 가운데 비중이 높은 일본(59만명), 중국(48만명), 홍콩(6만명), 러시아(5만명)을 겨냥한 다양한 컨셉트의 매장을 꾸밀 예정이다.
 
또 연 15만~2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부산 크루즈선박 관광객들을 유치할 수 있도록 크루즈 여행 특성을 반영한 쇼핑-관광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부산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이 늘고 있어 백화점.프리미엄 아울렛과 연계, 지역-기업이 윈윈하는 롤모델로 만들어 갈 계획"이라며 "지금까지 면세점을 키워온 직원들의 노력을 감안해 100% 고용승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9/05 [11:4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