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싸이 '강남스타일' 천하, 유튜브 1억↑ 글로벌 난리
 
뉴시스   기사입력  2012/09/05 [11:44]
▲가수 싸이(35)가 한국 가수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을 돌파했다.

가수 싸이(35)가 한국 가수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억건을 돌파했다.
 
싸이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공개 52일 만인 4일 오후 유튜브 조회수 1억 건을 넘어섰다. 싸이는 단일 콘텐츠로 유튜브 1억 건 시대의 포문을 연 첫 한국 가수로 기록됐다.
 
1일 조회수 8000만 건을 달성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약 하루 동안 1000만 건을 더 쌓으며 2일 저녁 9000만 건을 돌파했으며 해당 뮤직비디오의 파급력은 날이 갈수록 강해지고 있다.
 
돌풍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걷잡을 수 없이 번지고 있다. 세계적 팝스타를 비롯한 많은 외국인들이 SNS를 통해 '강남스타일'의 매력을 소개했고 해외 팬들은 한글로 된 노래를 따라 부르며 패러디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현지 미디어의 취재로 이어졌고, 싸이는 미국 TV 생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기도 했다. 미국 메이저리그 야구 구장, 미식축구 구장, 라디오, 지상파 쇼프로그램에서도 '강남스타일'과 흥겨운 '말춤'이 등장하고 있다.
 
싸이는 기존의 K팝을 대표해온 화려한 외모의 아이돌 그룹이 아니라는 사실도 특기해야한다. 한국 팬들에게만 사랑 받아온 데뷔 12년차 남자 솔로가수는 K팝 역사에 큰 족적을 남겼다.
 
싸이는 미국 아이튠스의 메인 차트 격인 '톱 송스(TOP SONGS)' 차트에서 30위에 랭크돼 있다. 연일 기록을 경신 중이다. 또 미국과 캐나다 아이튠스 뮤직비디오 차트에서는 정상을 지키고 있다. 이례적으로 핀란드 아이튠스 톱 송스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 유럽 시장까지 넘보기에 이르렀다.
 
한편 한편 싸이는 저스틴 비버(18), '본 조비', 머라이어 캐리(42), 니요(33) 등 세계적 팝스타들이 소속된 미국의 대형음반사 아일랜드 데프잼 레코딩스와 계약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9/05 [11:4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