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영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취업 문제로 신음하는 대한민국 젊은이
경남 창원서만 이달 들어 3명 자살
 
황상동 기자   기사입력  2012/12/26 [11:51]
우리나라 20대 젊은이들이 취업난 등으로 신음하고 있다.
 
경남 창원에서만 이달 들어 취업난 등으로 고민하던 20대 청년 3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는 안타까운 사고가 잇따랐다.
 
실제 20대의 실업률은 늘어나고 고용률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시민사회단체는 20대가 예전과 비교해 특히 높아진 현실의 벽과 불투명한 미래를 고민하고 있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냈다.
 
성탄절인 25일 오후 7시17분께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한 아파트 1층에서 A(29)씨가 숨진 채 쓰러져 있는 것을 이 아파트 경비원 B(65)씨가 발견, 119에 신고했다.
 
경찰 조사에서 가족과 떨어져 혼자 생활해오던 A씨는 최근 다니던 직장을 그만둔 후 취업문제로 고민해왔던 것으로 나타났다.
 
A씨의 부모는 "최근 아들과의 전화통화에서 직장문제로 고민이 많았다"고 경찰에서 진술했다.
 
경찰은 유족의 진술을 토대로 직장을 그만둔 A씨가 취업 문제로 고민하다 신병을 비관해 스스로 뛰어내린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또 지난 20일 오전 2시10분께 경남 창원시내의 한 아파트에서 B(28)씨가 목을 매 숨져 있는 것을 누나(30)가 발견, 119에 신고했다.
 
도내 대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이던 B씨는 올해 초 휴학했으나 일자리를 구하지 못하는 등 평소 스트레스를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취업난 때문에 힘들어했다'는 유족의 진술을 토대로 B씨의 사망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앞서 지난 13일 오전 9시21분께 경남 창원시 진해구 안골동 안골대교 인근 공사현장에 주차된 차량에서 숨져 있는 C(28)씨를 대형화물차 운전기사 D씨가 발견, 119에 신고했다.
 
C씨는 지난 3월 다니던 회사를 그만둔 후 최근까지 마땅한 일자리를 구하지 못했던 것으로 경찰 조사에서 나타났다.
 
C씨의 지인은 "C씨가 지난 3월부터 최근까지 취업 문제로 고민을 해왔다"고 경찰에서 진술했다.
 
경찰은 취업난 등으로 고민하던 C씨가 처지를 비관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망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조용한 경남청년희망센터 정책국장은 "사회에 진출하는 20대가 가지는 압박감과 취업에 대한 부담감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라며 "특히 과도한 경쟁 분위기에서 생존해야 하는 심리적 압박감이 엄청나다"고 말했다.
 
조 정책국장은 "현재 20대가 내일에 대한 답이 불투명하니깐 희망과 삶의 목표를 상실한 것 같다"며 "20대의 인생 가치관이 직장을 구했는지와 급여 등 단편적이고 협소한 부분에 국한돼있는 게 현실"이라고 지적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12/26 [11:5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