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朴당선인 "北 잘못된 행동에 엄중한 책임 물어야"
 
김조영 기자   기사입력  2013/02/12 [16:15]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12일 북한의 제3차 핵실험과 관련해 "6자회담 당사국과 유엔을 비롯한 국제사회는 북한의 잘못된 행동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당선인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집무실에서 북핵 관련 긴급현안 보고를 받고 "북한은 유엔 안보리 결의를 철저히 준수하고 국제사회와 맺은 비핵화 약속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며 이같이 입장을 정리했다고 조윤선 당선인 대변인이 전했다.
 
박 당선인은 "우리와 국제사회의 강력한 경고에도 불구하고 북한이 3차 핵실험을 강행한데 대해 강력히 규탄하는 바"라며 "핵실험은 중요한 위협으로 신뢰를 저해하고 평화의 노력을 저해하는 처사"라고 유감을 표했다.
 
그는 이어 "새 정부는 어떠한 경우에도 북한의 핵무장을 용인하지 않을 것이고 북한도 도발로 아무것도 얻을 게 없다는 점을 인식해야 한다"며 "새 정부는 강력한 억지력을 토대로 북한의 비핵화를 위해 국제사회와의 공조를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박 당선인은 비핵화를 전제로 제시한 대북정책인 '한반도 신뢰 프로세스'와 관련해 "우리만의 노력으로는 이뤄질 수 없다"며 "손바닥도 마주쳐야 소리가 난다는 속담도 있듯이 북한이 성의있고 진지한 자세를 보여야 함께 추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지금은 우리 국민 모두가 합심해서 대처해 나가야 할 때"라며 "북한이 정부 교체 시기에 무모한 행동을 해서 국민이 불안해 하지 않도록 현 정부 및 야당측과 외교·안보 문제에 대해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긴급현안 보고에는 김장수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내정자와 윤병세 인수위 외교국방통일분과위원, 유일호 당선인 비서실장 등이 참석해 핵실험 관련 동향 및 대책을 박 당선인에게 보고하고 현 정부와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논의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3/02/12 [16:1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