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남은행, ‘미술시장 동향 분석 특강’ 개최
지역 문화예술 증진·인프라 확충 위해 KNB Art Gallery 운영
 
정준영 기자   기사입력  2013/02/17 [16:49]
경남은행이 직원들의 문화예술 안목을 키워 미술시장에 대한 전문성을 높였다.
 
경남은행(은행장 박영빈)은 직원들의 문화예술 이해 증진과 투자정보 공유를 위해 ‘미술시장 동향 분석 특강’을 지난 15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임원월례회의 부속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미술시장 동향 분석 특강은 박영빈 은행장을 비롯해 임원ㆍ부점장ㆍPB 등이 참석했다.
 
특강에 앞서 박영빈 은행장은 “지역 문화예술 부흥을 위해 노력하는 경남은행 직원들답게 미술에 대한 안목을 키울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이번 특강이 미술시장에 대한 동향과 트랜드를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미술시장 동향 분석 특강은 ‘미술시장 동향 분석’이란 주제로 서울옥션 미술품경매팀 스페셜리스트인 김현희 경매사가 60분간 특강을 진행했다.
 
김현희 경매사는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국제 펀드회사의 유휴자금들이 미술시장으로 유입되고 있다. 경제 상황이 급변할 때도 미술품들은 현금 같은 안전자산으로 인식해야 한다”며 미술작품에 대한 이해와 투자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특강을 들은 이경미 PB(가음정동지점)는 “미술에 대한 기초상식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고객들에게도 수준 높은 전시와 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작년 12월에도 PB 25명을 대상으로 ‘PB와 함께하는 갤러리 투어’를 진행한바 있다. 
 
또 지난해 5월에는 본점 1층 로비에 KNB Art Gallery를 마련해 지역 문화예술 증진과 인프라 확충 등의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 
 
KNB Art Gallery는 故 이림 화백 작품전을 시작으로 장영준 화백 초대전ㆍ이지훈 화백 초대전 등 4차례 작품 전시회가 진행됐다.
정준영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3/02/17 [16:4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