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복합매장, ‘중구 문화의 거리’ 개장
전국 최초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공연 시민에 나눈다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3/11/19 [17:25]
전국에서 처음으로 공연장을 갖춘 사회적기업 복합매장(판매장)이 울산 중구 문화의 거리에 문을 열었다.
 
(사)사회적기업연구원(원장 조영복)은 19일 중구 성남동 문화의 거리에 사회적기업 제품 판매장을 비롯해 공연장과 교육장, 카페, 세미나실 등을 갖춘 복합매장 스토어 36.5 개장식을 했다.
 
공연장을 갖춘 사회적기업 복합매장 조성은 전국 최초로 문화예술 분야의 사회적기업 공연을 시민에게 소개하고 문화와 예술을 통한 나눔 활동을 전개할 수 있다.
 
이날 조영복 (사)사회적기업연구원 원장은 "울산지역은 전국에서 1인당 국민소득이 가장 높은 지역으로서 윤리적소비가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사회적기업 판매장을 통해 울산지역 및 전국의 사회적기업 제품과 문화콘텐츠가 적극적으로 알려지고 판매됨으로써 윤리적 소비를 상징하는 도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곳 공연장에서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연극 및 강연을 비롯해 다양하고 풍부한 사회적기업과 문화예술 콘텐츠를 울산 시민에게 소개하고 세미나실은 시민들이 소모임과 소통의 장소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복합매장 운영과 관련해서 (사)사회적기업연구원은 총괄기관으로서 사업 전체를 주관하는 한편, 주로 교육과 네트워킹 역할을 담당하고 예비사회적기업 ㈜마인드는 그동안의 경험과 열정을 사회적기업 제품 판매와 복합매장의 수익창출과 활성화를 위해 쏟아 부을 예정이다.
 
또 울산시·구·군 관계자, 울산사회적기업협의회, 사회적기업활성화울산네트워크, 기업체,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도 운영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는 울산지역 사회적기업 활성화와 윤리적 소비의 허브로 가꿔나갈 예정이다.
 
한편 복합매장 스토어 36.5는 지난 7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복합매장 조성지원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사업이다.  허종학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3/11/19 [17:2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