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애인 복지관 내 사망사고 관리 허술 추궁
“감독부서인 사회복지과의 책임도 크다” 지적
 
김홍영 기자   기사입력  2013/11/20 [17:37]
지난 10월 울주군 소재 장애인 복지관 수치료실 내에서의 사망사고 관련, 울주군의회가 허술한 운영과 관리에 대한 집중 추궁했다.
 
20일 울산 울주군의회 내무위원회의 울주군 시설관리공단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박동구 의원은 "지난 10월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복지관 수치료실 내에서 이용 어르신이 사망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며 "유족 측에 대한 위로와 합의 등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주문했다.
 
박 의원은 이어 "사고 당일 유족들이 귀가하지 않는다고 연락을 취한 후에도 현장 확인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며 "사고 발생 다음 날이 돼서야 사망사실을 확인하였다는 것은 시설 관계자들의 평소 안이한 근무 형태를 그대로 드러낸 것"이라고 질책했다.
 
그는 "이 같은 일이 다시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자들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유사 시설을 점검해 문제 있는 부분이 있다면 개선하는 등 특단의 조치를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앞서 지난 18일 산업건설위원회의 사회복지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도 행정의 허술한 관리감독에 대해 질책이 이어졌다.
 
김민식 의원은 "사고가 발생한 장애인 복지관이 시설관리공단에서 위탁운영 중이지만 감독부서인 사회복지과의 책임도 크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의원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시설관리공단에 위탁 운영하는 전 시설의 안전 및 보안관련 점검과 함께 안전관리 매뉴얼을 구축하는 등 대민 안전서비스 체계를 강화"를 제안했다. 김홍영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3/11/20 [17:3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