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美 뉴욕서 임신부 49명 지카 감염…소두증 신생아 1명 출생
 
편집부   기사입력  2016/08/17 [14:11]

 미국 뉴욕시에서 임신부 49명이 지카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한편 지난달에는 지카 감염 산모가 소두증 신생아를 출산해 당국이 비상에 걸렸다.


뉴욕시 보건당국에 따르면 지난 4월 이후 뉴욕 시민 중 지카 감염이 우려되는 3400명 이상의 임신부를 검사한 결과, 49명이 지카 감염으로 확진됐다.


확진 판정을 받은 임신부 대부분은 지카 바이러스 감염 우려 지역 여행을 통해 감염됐으며, 소수(4명)는 성관계로 감염됐다고 보건당국은 밝혔다. 뉴욕시 내에서 서식하는 모기를 매개로 지카에 감염된 임신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더해 임신부를 포함한 뉴욕시 전체 지카 바이러스 감염자는 489명으로 드러났다.


16일(현지시간) 빌 드 빌라지오 뉴욕시장은 지카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 국회에 19억달러(약 2조1005억원)의 긴급 자금 승인을 촉구했다. 빌라지오 시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우리는 연방 정부의 도움이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그는 또 그간 뉴욕시는 시민들을 지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2100만달러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지난 2월 19억달러에 달하는 지카 대응 자금의 편성을 승인해달라고 의회에 요청했으나 의회는 지금껏 이를 미루고 있는 상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8/17 [14:1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