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단테의 지옥' 이탈리아 지진 사망 120명 도달…희생자 증가 확실
 
편집부   기사입력  2016/08/25 [14:52]

 불도저와 맨손 등으로 무너진 건물더미 속에서 생존자를 구출하려는 필사적인 노력이 계속되는 가운데 24일 이탈리아 중부를 강타한 규모 6의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 수가 최소 120명에 달했다.


그러나 사망자와 실종자 수는 여름 휴가철 막바지를 맞아 많은 휴가객들이 지진 피해 지역을 방문했기 때문에 정확한 규모를 파악하기 힘들며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이 확실하다.


영국 BBC는 사망자 외에 실종자 수도 150명에 달한다고 보도했다.


이번 지진은 진원지가 지하 10㎞ 밖에 안돼 심한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이곳에서 남쪽의 아킬라에서 2009년 지진으로 309명이 사망했다. 이탈리아는 알프스 산맥의 생성 동인에 따라 강한 지진대가 형성되어 있다.

 

구조대가 멀리 떨어진 작은 마을들에 도착함에 따라 희생자 수는 더욱 늘어날 것이 틀림없다. 한 목격자는 지진으로 폐허가 된 마을에 대해 마치 "단테의 지옥"과 같은 풍경이라고 말했다.


지진 피해 지역은 여름 휴가지로 인기 높은 곳이어서 여름 휴가철이면 인구가 크게 늘어 거주 인구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다는 점이 상황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


세르지오 피로치 아마트리체 시장은 "마을은 더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희생자 수는 더 증가할 것이 틀림없다"고 그는 덧붙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08/25 [14:5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