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앞서 나갔다" 커들로 지적…헤일리 "혼란스러운 적 없다"
 
편집부   기사입력  2018/04/18 [15:25]

러시아에 대한 추가제재로 미국 백악관과 불협화음을 낸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대사가 "난 혼란스럽지 않다"고 반박했다.

 

지난 17일(현지시간) 헤일리 대사는 성명을 통해 "미안하지만, 나는 혼란스럽지 않다"고 밝혔다. 헤일리 대사의 성명은 래리 커들로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 발언의 반응으로 나왔다.

 

커들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기자들에게 지난 15일 헤일리의 러시아 추가제재 언급은 앞서나갔던 것이라며 추가제재가 고려중이긴 하나 아직 이행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헤일리에 대해 "잠시 혼란스러웠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15일 헤일리 대사는 CBS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스티브 므누신 재무장관이 16일 러시아 제재를 발표할 예정이라며 "아사드(시리아 정권)의 화학무기 사용에 연계된 장비와 관련 있는 기업들을 직접 겨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헤일리 대사의 이같은 발언에도 백악관을 비롯한 행정부는 러시아 추가제재와 관련한 움직임을 나타내지 않았다.

 

느무신 재무장관이 발표하기로 돼 있던 날, 워싱턴포스트(WP)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시리아 두마 화학무기 사태와 관련해 러시아에 부과하기로 했던 추가 제재에 제동을 걸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헤일리 대사의 러시아 추가제재 발언은 트럼프 대통령의 최종 사인이 떨어지기 전에 나온 것이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4/18 [15:2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