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아베 "재팬패싱 우려 없다…韓ㆍ美ㆍ日 긴밀 연대할 것"
 
편집부   기사입력  2018/04/19 [14:08]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가 한반도 문제에 있어서 일본이 소외되는 이른바 `재팬 패싱` 우려에 대해 전면 부인하며 한미일 3개국이 긴밀히 연대해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다.

 

19일 NHK보도에 의하면, 아베 총리는 지난 18일(현지시간) 미 플로리다주 팜비치 마라라고 리조트에서 이틀간의 미일 정상회담 후 열린 공동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아베 총리는 이날 남북 및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일본이 이러한 움직임에서 소외된 것 아니냐는 질문에 "(그러한) 우려는 전혀 맞지 않다"면서 재팬패싱 우려를 부인했다.

 

그러면서 그는 "앞으로도 미일, 한미일 3개국이 긴밀히 협력해 북한의 납치, 핵미사일 같은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이번 회담에서 북한에 대한 최대한의 압력을 유지하고 북미 정상회담을 통해 비핵화를 위한 구체적인 행동을 요청하는데 의견을 일치했다고 밝혔다.

 

아베 총리는 또 북미 정상회담에 대한 기대감도 드러냈다. 그는 "사상 첫 북미 정상회담이라는 트럼프 대통령의 대영단에 의해 역사적인 전환점을 맞게 됐다"면서 "이번 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나는 북미 정상회담의) 여러 상황 전개에 대해 상정해 구체적이고도 상당히 심도있는 형태로 면밀히 방침을 조율했다"라고 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4/19 [14:0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