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재단, 2019 에이팜 쇼케이스 참가팀 모집
공모 통해 전통음악 기반 공연팀 6개 내외 선정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9/05/28 [16:43]

 울산문화재단(대표이사 전수일)은 `2019 아시아퍼시픽뮤직미팅(에이팜)의 쇼케이스 무대 참가자`를 오는 6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한 창작 공연팀이다. 국악은 물론 락, 재즈, 팝부터 힙합, 랩, EDM 등 최신 음악 경향에 이르기까지 장르에 구분 없이 전통음악을 기반으로 창작된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


쇼케이스 선정 심사는 국내ㆍ외 각 음악분야 전문가 7명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독창성 및 창의성 등 5개 전문 분야별 기준에 따라 진행한다.
공모에 선정될 경우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2019 에이팜 쇼케이스에 서게 되며, 무대 공연과 더불어 비즈니스 라운지, 1:1 미팅 프로그램(아이디얼 매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ㆍ외 음악 산업 관계자들과 직접 소통해 해외 진출을 모색한다.


에이팜은 지난 2012년부터 국내 음악가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해왔으며, 잠비나이, 최고은, 노름마치, 김소라 등 다수 음악가가 워멕스(WOMEX),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SXSW), 글래스톤베리 페스티벌 등 굵직한 해외 무대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둬 왔다.

 

한편, 올해 에이팜은 지난 8년간 뮤직마켓 중심의 플랫폼에서 한 걸음 나아가 아시아-태평양 공공기관 관계자들을 주축으로 에이팜포럼을 결성해 상시 운영체제의 네트워크로 운영하며, 이를 통해 아시아-태평양지역의 음악을 통한 문화교류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공연팀은 이메일(kh980828@uacf.or.kr)로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 양식 및 세부내용은 울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사항이 있을 시 울산문화재단 문화사업지원팀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김소윤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28 [16:4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