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기부, 올해 `재도전 성공패키지` 시행
오늘부터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 모집
예비 재창업자ㆍ기업 대상…멘토링ㆍ자금 지원
 
김조영 기자   기사입력  2020/01/29 [18:27]

 창업 실패 경험이 있는 기업인이 재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이 시작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020년도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예비ㆍ재창업자를 30일부터 모집한다.


이 사업은 예비 재창업자 또는 재창업 3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협약기간 동안 실패원인 분석 등 재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사무공간, 사업화 자금 등을 일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이 사업을 통해 641명이 실패를 딛고 재창업에 성공했다.


2018년에 도입한 민간투자연계형을 통해 지원받은 5개사의 경우 매출 77억 원, 고용 98명, 투자유치 30억 원 등 성과를 보였다.


올해 재도전 성공패키지 지원규모는 총 286명 내외다. 이번 모집에서는 일반형 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270명을 우선 모집하고, 3월 중 민간투자연계형 패키지 사업에 참여할 16명을 별도 모집한다. 일반형은 지역별 주관기관에서 예비또는 재창업자를 모집ㆍ선발하고 정부가 사업화 자금 최대 6천만 원을 지원한다.


민간투자연계형은 민간투자사가 유망 재창업기업을 선발해 투자하면 정부가 사업화 자금 최대 1억 원을 지원한다.
또 중기부는 성과가 우수한 재창업 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IR, 마케팅 등 후속 지원을 크게 확대한다.


재창업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진하며, 이를 위해 재도전 IR대회를 4회에 걸쳐 개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난 해 재도전 성공패키지 사업에 참여하여 매출ㆍ고용 등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기업에 대해서는 후속자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노용석 글로벌성장정책관은 "재창업 기업인의 경험과 역량은 우리  사회의 자산"이라며 "과거의 실패가 성공적인 재창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재도전 기반을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 김조영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29 [18:2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