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영수문학관, 문학강좌 수강생 투병에세이집 펴내
소설반 손혜진씨 에세이형 투병기 `나는 세 번 죽었습니다` 출간
 
김소윤기자   기사입력  2020/02/03 [17:51]
▲ `나는 세번 죽었습니다` 표지    


울산 최초의 문학관인 오영수문학관(관장 이연옥)에서 운영하는 문학강좌`난계창작교실`소설반 수강생(4기) 손혜진(34ㆍ울주군 언양읍)씨가 에세이 형식의 투병기 `나는 세 번 죽었습니다`를 펴냈다.


`8세, 18세, 22세에 찾아온 암과의 동거…그리고 네 번째 삶을 살아갑니다`라는 비장한 느낌의 작은 글씨가 눈길을 사로잡는 `나는 세 번 죽었습니다`는 `땅이 불안하게 흔들렸다`, `아픈 아이에서 아픈 어른으로`, `뭐라도 한다는 위안`, `행복해야 할 이유는 없다`의 4장으로 엮은 투병생활 기록이다.


도서출판 알에이치코리아에서 펴낸`나는 세 번 죽었습니다`는 제목처럼 세 번 죽었다 다시 살아난 저자가 외롭고 힘든 이들에게 건네는 희망의 메시지이다.


손혜진씨는 8살 어린 나이에 신경세포아종이라는 질환으로 처음 수술을 받은 이후 18세에 희귀종양인 GIST(Gastrointestinal stromal tumor,위장관 기질종양)가 발병해 두 번째 수술을 했다.


거의 완치되어 더 이상 병마와 싸울 일은 없다고 생각한 22세에 GIST가 재발해 또 한 차례 수술대 위에 올라야 했다.


죽음의 그림자와 동행하며 항암치료를 받던 중 언니가 "약 먹으면서 10년 넘게 사는 사람들도 있대"라고 한 말을 듣는 순간`서른까지는 살 수 있겠다`는 막연한 생각과 함께 서른이 되기 전에 투병기를 책으로 남기고 싶다는 생각을 다지게 되었다.


여덟 살 어린 아이의 생각과 시각으로 어린이들에게 꿈을 심어줄 수 있는 글을 쓰고 싶어 중학생 시절부터 에피소드 등을 메모로 남긴 것에 한 겹씩 옷을 입히기 시작했다.


"이 나이까지는…"하고 정해놓은 삶의 순간도 지나 어느새 서른넷이 된 2020년 새해에 조심스럽게 내놓은 `나는 세 번 죽었습니다`가 아픔을 겪는 모든 이들에게 선물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는 손혜진씨는 마흔 즈음에는 소설집 한 권 내놓고 싶다는 소망을 키우고 있다.


네 번째 수술을 할 뻔 했지만 소용이 없다는 결론과 함께 더 이상 수술을 할 수 없게 된 손혜진씨는 "20년 가까이 함께 살아가고 있는 `GIST`가 `선물(GIFT)`이었다고 웃으며 말할 순간이 올 것이라는 믿음으로 매순간 행복하게 보내고 있다"며 해맑게 웃었다.


`나는 세 번 죽었습니다`(정가 1만4천원)는 인터넷서점과 오프라인 서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김소윤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03 [17:5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