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中항모전단 미야코해협 통과…日 센카쿠 주변 미사일 배치 견제
 
편집부   기사입력  2020/04/12 [15:58]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에서 맹위를 떨치는 속에서 중국 항공모함 랴오닝(遼寧)이 이끄는 항모전단이 일본 오키나와섬과 미야코지마(宮古島) 해협을 통과하는 무력시위를 펼쳤다고 NHK와 지지(時事) 통신 등이 12일 보도했다.


매체는 방위성 발표를 인용해 항모 랴오닝함 등 중국 군함 6척이 전날 오후 4시께 미야코해협을 지나 서태평양 해역으로 항행했다고 전했다.


방위성은 랴오닝 항모전단이 중국에서 출항해 미야코해협을 남하해 통과했으며 일본 영해를 침범하는 등 도발적인 행동을 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랴오닝 항모전단이 미야코해협을 지난 것은 2019년 6월 이래 이번이 4번째이다.


방위성은 지난달 26일 중일 간 영유권 분쟁을 벌이는 센카쿠 열도(댜오위다오)에 대한 중국군 침공에 대비하고 미야코해협 해역과 영공을 수시로 드나드는 중국 군함과 군용기를 견제하고자 육상자위대 미야코 주둔지에 최신 지대함, 지대공 미사일을 배치했다. 랴오닝 항모전단 출동은 일본 미사일 부대 가동에 맞서 군사력 시위에 나선 것으로 매체는 지적했다.


항모전단은 10일 오후 7시께 나가사카현 단조군도(男女群島) 남서쪽 420km 수역에서 해상자위대 호위함과 초계기에 의해 발견됐다. 중국 항모전단에서는 함재 전투기 이착륙 등이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며 자위대는 추적 경계감시를 계속하고 있다고 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4/12 [15:58]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