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길남씨 `글 잘 쓰는 법` 출간 화제
독자들 글쓰기 의문점 풀어줘
 
김소윤기자   기사입력  2020/08/02 [18:17]
▲ ▲이길남씨   

아동문학가이자 시인인 이길남씨가 실용서 글을 잘 쓰기 위한 이론적 참고서 글짓기의 시작과 끝 `글 잘 쓰는 법`을 출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는 교사, 학부형, 학생들이 눈여겨봐야 할 대목들이 많다.


전북도민일보에 10년 동안 `이길남선생님의 즐거운 글쓰기`를 연재한 내용 중 고르고 골라 한권의 책으로 출간함에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 출간한 동시집 `띵까띵까`가 많은 사랑을 받은 보답의 차원이기도 하다.


특히 류시호 한국문학예술인협회대표ㆍ수필가ㆍ시인은 표사에서 `돌다리도 두들겨 건너간다는 말처럼 글쓰기에 필요한 여러 가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글쓰기에 정진하면 글을 쓰는데 큰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될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에 상재한 `글짓기의 시작과 끝 글 잘 쓰는 법`이 글쓰기 길라잡이가 될 것을 믿는다.` 부유한 천만일자리창출국민연합총재ㆍ시인ㆍ작곡가는 `독서는 현인으로부터 글쓰기는 나로부터 배우는 것이라고 하는 말을 곱씹게 하는 강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독자들의 글쓰기에 대한 의문점들을 명쾌하게 풀어준다. 글쓰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한다`고 말하고 있다. 


이길남씨는 2009년 월간 아동문학 동시로 등단했으며 전주여고와 전주교육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아동미술을 전공했다.


`임실의 생활` 교과서, 동시집 `바람과 민들레`, `겨울엔 잠만 자는 것이 아닙니다` 동인지 `옹달샘 1집, 2집` 동화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공부방`에 삽화를 그렸다.


수상으로는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상, 제21회 향촌문학 시조공모전 지도교사상이 있으며 현재는 전북도민일보 `이길남 선생님의 즐거운 글쓰기`를 연재 (2010년부터) 중이다.


또한 교단문학회장과 사)일일선 실천국민운동본부 인성교육 전임강사로 활동하면서 초등학교 교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김소윤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8/02 [18:1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