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박물관,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운영
10일~14일 누리집 통해 접수…교구재 우편발송
 
김소윤기자   기사입력  2020/09/09 [17:23]

 울산박물관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휴관함에 따라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으로 `역사로 배우는 슬기로운 건강생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비대면으로 이뤄지는 이번 프로그램은 교구재를 누리집을 통해 신청한 후 각 가정에서 우편물을 수령해 직접 체험을 진행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역사로 배우는 슬기로운 건강생활`은 현재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우리가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와 조선시대 우리 선조들이 역병(전염병)을 이겨내고자 노력했던 지혜를 배워본다.


프로그램은 `약방일기`, `나를 지켜주는 소중한 비누`,  `반짝반짝 금박 백수백복도` 세 분야로 실시되며,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약방일기`는 의원이 돼 역사 속 전염병을 이겨내기 위해 작성된 의서들을 알아보고, 현재 코로나19의 상황과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대상은 초등학생 200명이다. `나를 지켜주는 소중한 비누`는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고 가까이에 있는 비누가 전염병으로부터 우리를 지켜준다는 사실을 알고 나만의 비누를 만들어 볼 수 있다. 대상은 유아부터 초등학생 150명이다.


`반짝반짝 금박 백수백복도`에서는 부모님의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로 만든 병풍인 백수백복도 속의 글자 목숨 수(壽)와 복 복(福)을 금박으로 새겨보는 체험이다. 대상은 초등학생 100명이다.
신청은 10일부터 14일까지 울산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울산박물관 관계자는 "역사에서 조상들이 역병을 이겨냈던 지혜를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자라는 주제로 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축소운영 됨에 따라 비대면 교육으로 운영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지쳐있을 어린이와 부모님들께 유익한 지식과 즐거운 체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소윤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09 [17:2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