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향촌문학회 제14회 향촌문학대상 수상자 선정
 
김소윤기자   기사입력  2020/09/20 [19:19]

 


향촌문학회(회장ㆍ정성수)가 제14회 향촌문학대상 수상자를 선정ㆍ발표했다.
선정 대상은 최근 5년 이내에 출간한 시집ㆍ시조집ㆍ수필집ㆍ동화집을 비롯하여 재한 중국 시인과 국내 신인부문이다.


시부문에는 김성수시인(전주 : 시집 `풀잎의 기도`), 시조부문에는 김부배시조시인(서울 : 시조집 `이 환장할 그리움`), 수필부분에는 황길신수필가(서울 : 수필집 `초원의 말 발굽 소리`), 동화부분에는 장용희동화작가(서울 : 동화 `모음이 자음이`), 특별상에는 성해동시인(재한 중국동포 : `한恨` 등 시3편), 신인상에는 서성훈시인(정읍 : 시 `늙은 감나무` 등 3편)이 당선의 영광을 안았다.


심사위원들은 "대상을 관조하여 진술해가는 힘이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문학적 형식을 시도하고 있다. 또한 제재의 인용과 변주는 현실적 감각을 반추하면서 인유引喩와 비판을 꾀하고 나아가 이미지의 중첩을 피하면서 작품성을 농밀하게 유지했다" 그 외에도 "문학적 탁월성과 문단 이력을 꼼꼼히 살폈다"고 심사평을 남겼다. 


예심을 거쳐 올라 온 본심 심사는 유정재(울산광역일보 대표), 박광영(내외매일신문 대표ㆍ가이아클럽 이사장), 임수홍(한국문학신문 대표ㆍ국보문학회장)이 맡았다.
후원사는 울산광역매일신문사, 한국영농신문사, 한국문학신문사, 내외매일신문사, 동북아신문사, 전주일보사 등이다.


시상식은 11월 21일 오후 2시 전북문학관에서 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사항은 추후 코로나19 확산 여부를 고려해 당선자들에게 공지한다.
 김소윤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9/20 [19:1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