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구, 체납자와 전쟁 선포 `징수기획단` 운영
상습적인 고액ㆍ고질체납자 부동산 압류ㆍ공매처분 적극 실시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2/02/23 [17:56]
▲     중구청은 23일 올빼미 징수기획단과 신고센터 전문요원 발대식을 가졌다.


 울산 중구청은 지방세 체납자와 전쟁을 선포하고 징수기획단을 운영한다. 23일 중구에 따르면 현재 중구의 이월 지방세와 세외수입의 체납액은 총 173억8천700만원으로 총 체납액 30%인 53억원 이상을 징수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중구는 오는 3월부터 12월 말까지 지방세와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를 위해 지방세 체납 징수기획단에 들어간다. 중구는 이날 올빼미 징수기획단과 신고센터 전문요원 발대식을 가졌다.


올빼미 징수기획단은 지방세 체납액 일소로 자주재정 운영과 조세정의를 실현하기 위해 윤영찬 부구청장을 징수기획단장으로 지방세 특별전담팀과 세외수입 특별전담팀으로 총 20명이 참여해 운영된다.


이들은 올해 상ㆍ하반기 및 연도폐쇄기 등 3회의 지방세 특별징수기간 운영을 계획하고 보다 효과적이고 강력한 체납액 징수활동에 돌입한다.


체납세 정리기간 중 상습적인 고액ㆍ고질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 압류 및 공매처분을 적극 실시하고 금융재산 압류, 직장인 급여압류, 신용정보등록, 관허사업제한 등 강력하고 엄정한 체납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빼미 징수기획단은 자동차 번호판을 영치하고 자동차 인도 명령 및 공매처분을 추진하는 등 자동차세와 교통관련 과태료 줄이기에 집중한다.

 

또한, 근무시간 내 구청 방문이 어려운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매달 둘째 주, 넷째 주 화요일 오후 6시~9시까지 야간 세무민원 상담실을 운영해 체납세 상담과 지방세 관련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박태완 구청장은 "체납자에 대한 철저한 원인 분석을 통해 상습 고질체납자에 대해서는 선제적 체납처분 및 적극적인 행정제재를 실시하겠다"며 "공정 세정을 구현하고 지방세입 확충에 기여하여 신뢰받는 세정행정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구는 2021년 지방세정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시상금 9천만원을 받은 바 있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2/23 [17:5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