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重, 대졸 신입 채용…조선업 불황 이후 최대
조선해양ㆍ건설기계ㆍ에너지 부문 400여 명 선발
상반기 800여명 채용, 2014년 이래 최대 규모
 
김조영 기자   기사입력  2022/03/20 [15:49]

 

▲   현대중공업그룹이 경기도 판교에 건립 중인 GRC의 조감도   (사진^현대중공업 제공)


현대중공업그룹은 오는 21일 부터 자사 인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내고 서류를 접수한다.


이번 채용규모는 400여 명으로 연초 선발을 완료한 수시 채용 인원 400여 명을 포함하면 상반기에만 800여 명의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이는 조선업 불황이 시작된 2014년 이후 최대 규모다.


조선해양ㆍ건설기계ㆍ에너지 사업 부문에서 선발하며, 모집 분야는 설계, 연구, 생산관리, 영업, 재경, ICT(정보통신기술) 등이다.


이번 채용은 글로벌 조선업황 개선에 따른 수주물량 증가와 더불어 조선업 패러다임 전환의 중심에 있는 친환경ㆍ스마트 선박 분야의 연구개발 및 엔지니어링 관련 인력 확보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이뤄졌다.


현대중공업그룹은 그간 조선업 불황으로 큰 어려움을 겪어 왔음에도 불구하고 국내 조선사 중 유일하게 2016년부터 매년 신입사원을 모집, 지난해까지 총 3천여 명을 채용하며 조선산업 인재 발굴 및 육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정량적 요소 등 획일적인 기준만으로 평가하기보다는, 자기소개서 등을 중심으로 다면적으로 평가하여 회사에 맞는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라며, "도전정신과 적극적인 의지를 함양한 인재라면 누구에게나 문이 열려있다"고 말했다.

 

현대중공업그룹은 2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지원서를 접수한다. 에너지 부문 3개사(현대오일뱅크ㆍ현대케미칼ㆍ현대코스모)는 먼저 서류 접수를 시작해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신입사원들은 4~5월 중 서류전형, 실무 및 임원면접 등을 거쳐 선발된다. 신입사원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중공업그룹 인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조영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3/20 [15:4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