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총, "교육부 독립부처 존치 필요" 촉구
준비되지 않은 고교학점제 2025년 전면 시행 유예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2/03/23 [18:36]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를 방문해 교육부 존치와 고교학점제 시행 유예를 요구했다.


교총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인수위 과학기술교육분과 박성중 간사를 만나 새 정부가 시급히 추진해야 할 교육정책 개선 핵심 어젠다를 전달했다.

 

주요 어젠다를 살펴보면 독립 중앙부처로서 교육부 존치, 준비되지 않은 고교학점제 2025년 전면 시행 유예, 이념 과잉 2022 개정 교육과정 도입 재검토, 자사고ㆍ외고 등 2025년 폐지 시행령 재개정이다.


교총은 "교육감 이념에 따른 지역 간 교육 격차, 불평등을 조정ㆍ해소하고 균등하고 안정적인 학생 교육을 위한 교육재정, 교원수급, 교육과정을 위해서는 독립 중앙부처로서 교육부 존치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또 "유보통합, 초등돌봄 내실화, 기초학력 보장 등 윤석열 당선인의 핵심 교육공약 수행을 위해서도 교육을 전담ㆍ책임질 독임제 집행기관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헌법이 명시한 국가의 교육책무와 교육법정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교육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지적했다.


교총은 "현재 추진되고 있는 2022 개정 교육과정 개편에 대해서는 준비도 합의도 실종된 교육과정 대못박기를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고교학점제에 대해서는 문재인 정부 1호 교육공약이라는 이유로 제대로 된 준비 없이 2025년 전면 시행만 강행하는 것은 전형적인 정책 대못박기"라며 "정규교사 충원,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대입제도 개편 등이 충분히 선결될 때까지 유예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교총은 자사고ㆍ외고 등을 2025년 일괄 폐지하는 시행령에 대해서는 `재개정`을 촉구했다. 교총은 "자사고 등이 설립 취지에 맞게 운영되도록 관리ㆍ지원해 학생ㆍ학부모의 다양한 교육선택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밝혔다.   허종학 기자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3/23 [18:3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