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유화-도시유전, 폐플라스틱 자원화 `맞손`
 
김조영 기자   기사입력  2022/06/19 [16:35]
▲  대한유화(대표이사 강길순)는 지난 17일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 기술의 도입을 위해 최근 도시유전(대표이사 정영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유화(대표이사 강길순)는 지난 17일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재활용 기술의 도입을 위해 최근 도시유전(대표이사 정영훈)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폐플라스틱 자원화 기술의 고도화를 위한 기술적 협력과 폐플라스틱으로부터 얻은 원료의 평가 및 투입 결과를 공유하는 등 다양한 협력 모델 발굴 및 실증화 검토 등 적극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키로 합의했다.

 

도시유전은 세계 최고 수준의 폐플라스틱 분해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세라믹 촉매를 이용한 저온 분해 기술을 통해 원유 정제로 얻어지는 나프타를 대체할 수 있다.

 

이렇게 얻어진 대체 원료를 대한유화의 NCC 공정에 직접 투입함으로써 자원 재순환 구조와 함께 온실가스 감축 효과도 기대된다.

 

대한유화는 ESG 경영 체계를 확고히 하고 특히 세계적인 문제로 대두된 폐플라스틱의 화학적, 물리적 재활용을 통한 제품 개발을 핵심 과제로 선정했다.

 

이와 동시에 탄소 저감 및 제로화를 위한 탄소 포집 및 포집된 이산화탄소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전환 기술 개발과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대한유화는 이번 업무협약 이외에도 다양한 친환경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관련 기업과 협업체계 구축을 통한 국내 친환경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일조키로 했다.   

김조영 기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6/19 [16:3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