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주군의회, 지역 기업 ESG 경영지원 근거 마련
`정보 부족ㆍ비용 부담 해소`조례 입법…기업 경쟁력 강화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4/03/10 [18:51]

▲ 조례안 대표발의자 이상걸 울주군의원  © 울산광역매일

울주군의회(의장 김영철)가 정보 부족과 물적ㆍ인적 비용 부담으로 ESG(환경ㆍ사회ㆍ투명) 경영 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에 대한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군 의회가 지난 8일 열린 제22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이상걸ㆍ최길영ㆍ노미경 의원이 공동 발의한 `울산광역시 울주군 기업의 환경ㆍ사회ㆍ투명 경영 지원 조례안`을 원안 가결했다.

 

해당 조례는 기업가치 및 경영활동 평가에서 비재무적 지표인 ESG 경영 평가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것과 관련, 울주군 내 기업을 대상으로 ESG 경영 도입에 필요한 행ㆍ재정적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조례에는 ESG 경영지원에 필요한 여건을 조성과 시책 마련에 관한 사항과 ESG 경영평가 및 개선사업, 경영 컨설팅, 홍보 및 교육 사업, 우수기업 발굴 사업 등에 재정적 지원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담았다. 또 지원 사항을 심사하기 위한 위원회 설치, 그리고 지원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에 관한 근거가 포함했다.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 이상걸 의원은 "ESG 경영이 기업의 자발적 참여 및 실행을 요구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페널티까지 부과하는 형태로 발전하고 있다.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비즈니스 성과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라며 "행ㆍ재정적 지원 근거가 마련된 만큼 울주 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군 의회는 이날 열린 2차 본회의를 기점으로 4일간 진행된 228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3/10 [18:5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