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청소년 디지털기기 과의존, 교육ㆍ상담 매우 중요"
이장걸 시의원, 아동 디지털 과의존 예방 조례안 발의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4/03/21 [19:32]

▲ 이장걸 의원. (사진=울산시의회)  © 울산광역매일



울산시의회 이장걸 의원(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최근 아동과 영유아들이 핸드폰, 태블릿 등 디지털기기에 쉽게 접근하고 몰입하는 것을 방지하고 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울산광역시 영유아ㆍ아동 디지털기기 과의존 예방ㆍ해소 지원 조례안`을 발의했다.

 

디지털기기 과의존이란 과도한 디지털기기 사용으로 인해 이용자가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받는 상태를 말한다. 최근에는 과의존 위험군 중에서 유아ㆍ아동 및 청소년의 비율이 성인과 노인보다 높아지는 추세여서 아동과 그들의 가정에 과의존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이번 조례안은 디지털기기 과의존 예방ㆍ해소를 위한 시책 마련과 재원 확보, 영유아와 아동의 디지털기기 과의존 예방 교육ㆍ홍보 지원, 관련 기관간 협력체계 구축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 디지털 과의존 영유아와 아동뿐만 아니라 보호자와 종사자 등을 위한 지원도 포함했다.

 

이 위원장은 "나이가 어릴수록 디지털기기에 과의존하고 있다는 사실 자체를 스스로 인식하기 어렵기 때문에 성인보다 과의존 상황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서 부모 등 주변인에 대한 교육과 상담이 매우 중요하다"며 "울산시가 영유아와 아동이 디지털기기에 과의존하는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상담사업과 같은 실질적인 지원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조례안은 지난 19일 제244회 임시회에서 행정자치위원회 심사를 거쳤고 22일 본회의에서 처리될 예정이다.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3/21 [19:32]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