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일중 김시윤 학생, 테니스 선수권 대회 우승
결승 나정웅테니스아카데미 장명도 선수 2대 0 제압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24/04/10 [18:34]

▲ 울산 제일중학교 테니스부 김시윤(1년) 학생이 하나증권 제59회 전국 주니어테니스 선수권 대회 남자 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 울산광역매일



울산 제일중학교 테니스부 김시윤(1년) 학생이 하나증권 제59회 전국 주니어테니스 선수권 대회 남자 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8일 전북 순창에서 열린 이 대회에서 결승에서는 장명도(나정웅테니스아카데미)를 2대 0으로 제압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김시윤 학생은 하나증권 2024년도 전국 종별테니스대회 14세부 남자 단식에서 우승한 데 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정상을 차지해 전국대회 2회 연속 우승을 기록했다. 

 

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북도테니스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14ㆍ16ㆍ18세부 남녀 단식과 복식으로 나뉘어 치러졌다. 

 

울산제일중 김시윤은 4강에서 문설후(전북체중)를 상대로 접전을 펼친 끝에 2대 1로 승리했다. 

 

김시윤은 지난해 한국초등테니스 랭킹 2위로 타지키스탄 AFT국제대회 14세부에서 단ㆍ복식 우승을 차지했고 제52회 전국 소년체전에서도 은메달을 차지하는 등 뛰어난 기량을 보였다.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전국 단위 대회에서 2회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제일중 테니스부 이성훈 지도자는 "김천 대회 후 일주일 만에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피로 누적으로 팔꿈치 부상이 있었으나 탁월한 경기 운영으로 부상을 극복하고 좋은 성적을 거둔 김시윤 선수가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제일중학교 테니스부는 오는 5월1일부터 10일까지 강원도 양구군에서 열리는 하나증권 제79회 전국 학생테니스선수권대회에 참가를 위해 훈련에 매진할 예정이다. 

울산광역매일 교육사회부 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10 [18:3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