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 중구의회, 전통 무예 보존ㆍ발전 지원
문기호 의원 "호국ㆍ충절의 고장, 중구 역사적 특색 반영"
 
정종식 기자   기사입력  2024/06/13 [19:53]

▲ 울산 중구의회 문기호 의원은 13일 전통무예 보존과 발전을 지원하는 내용의 조례를 대표 발의해 제안설명에 나섰다. (사진=중구의회 제공)  © 울산광역매일



울산 중구의회(의장 강혜순)가 전통무예를 보존ㆍ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행정적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

 

중구의회는 13일 열린 제264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 회의에서 문기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울산광역시 중구 전통무예 진흥 및 지원 조례(안)`을 심의해 원안 가결했다.

 

이번 조례는 택견과 씨름, 검술 등과 같은 전통무예의 진흥 및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 이를 체계적으로 보존ㆍ발전시키고 전통무예에 담긴 문화적 가치를 확산함과 동시에 구민 건강증진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조례에는 전통무예자 등 전문인력 육성을 돕고 관련 종목을 복원하는데 필요한 학술교류와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발, 전통무예 관련 관광 및 문화콘텐츠산업 개발, 국내외 위상제고를 위한 지역 명소화, 전통무예 관련 기관ㆍ단체 등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특히 구청장은 전통무예 진흥을 위해 관련 단체를 육성ㆍ발전시키기 위한 운영비 지원 등의 근거도 함께 명시했다.

 

조례를 대표 발의한 문기호 의원은 "우리 중구는 축성 600년 역사가 넘는 병영성을 비롯해 정유재란 당시 도산성 전투로도 유명한 울산왜성 등 호국과 충절을 상징하는 역사적 유물이 많은 무예의 고장"이라며 "이번 조례 제정을 계기로 우리의 전통무예가 체계적으로 보존되고 발전할 수 있는 근거로 작용해 주민들의 건강증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례는 오는 24일 예정된 제264회 중구의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거친 뒤 공식 공포될 예정이다.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13 [19:5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