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름휴가는 꿈과 낭만이 숨 쉬는 부곡하와이
 
안지율 기자   기사입력  2008/07/27 [13:04]

▲ 5레인바디슬라이드  

대한민국 최고 78℃ 유황온천수인 보양온천 부곡하와이는 연수, 학습, 휴양, 위락, 스포츠라는 관광의 5대 기능을 모두 갖춘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종합스파리조트다.

부곡하와이는 영남권 최대의 넓은 공간(72만 5320m2)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테마공간 및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야외워터파크 새 단장과 국내 최대 78‘C 유황 온천수로 이용한 각종 테마탕과 다양한 물놀이 시설 등이 들어서 있어 물놀이 후 건강을 챙길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듯하다.

또한 타 업체와 달리 입장권 한 장으로 ‘실내워터랜드’, ‘야외워터파크’, 78˚C 유황온천 ‘대쟝글탕’, 어린이들의 체험교육장 ‘알로하식물원’, 중국 기예단의 아슬아슬한 묘기 ‘그랜드 쇼’, 세계 각국의 무기류와 토기인형, 수석, 수십 여종의 우표를 만나볼 수 있는 세계문화 체험관 ‘백농관’, ‘열린음악회’, 가족끼리 삼림욕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 2007 썸머페스티발광경    


▲ 유래와 소개

부곡온천은 생성년도는 정확히 알 수 없지만 동국여지승람의 영산현조와 동국통감의 고려기에 온천에 관한 기록이 남아있다.

이곳은 옛날부터 가마솥처럼 생겼다고 부곡이라 불렸고, 마을(온정리)에 ‘옴생’이라고 붙여진 뜨거운 물이 솟아나는 우물이 있다는 소문이 전국에 전해지면서 옴 환자들과 나병 환자 등 피부질환자들이 떼 지어 와서 치료를 했다하니 부곡온천의 수질이 다른 온천보다 뛰어났기 때문이다.

오늘날의 부곡온천은 1973년 신현택옹이 발견한 최고 78℃의 온천수를 하루 6000톤을 채수할 수 있는 유황온천이 오늘의 부곡온천이다.

또한 일반적으로 유황온천은 피부의 각질을 연화시켜 피부각화증, 만성습진 등의 피부병에 좋고 미세혈관 확장으로 만성류머티즘, 고혈압증, 당뇨병과 부인병, 동맥경화, 무좀에 뛰어난 효험을 지니며 마실 경우 유황의 해독작용으로 몸속의 중금속, 약물 해독에 좋다고 전해진다.

부곡하와이 유황온천은 황화수소이온을 주성분으로 함유하고 있어 특히 호흡기나 피부질환(아토피피부), 정력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로 인하여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부곡하와이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

▲ 어린이풀    


▲ 야외워터파크 리뉴얼.

‘야외워터파크’ (유수풀, 규격풀, 어린이풀, 유아풀, 다이빙 풀, 워터하이슬라이드, 5레인 야외워터바디슬라이드), 야외 파도풀을 갖추고 있다.

하루하루 시간이 갈수록 고유가와 고물가로 인해 서민들의 주머니사정은 더욱더 어려워만 가고 더군다나 올 여름은 휴가계획을 미루거나 아예 휴가를 계획하지 않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국내레저산업의 선두주자라고 자부하는 부곡하와이에서는 기존의 야외수영장을 전면 개보수하여 지난 19일 그랜드오픈을 했다.

동종업계 대부분이 젊은이들만을 위한 물놀이를 지향한다면 부곡하와이 야외워터파크는 “가족” “사랑”이라는 메인 컨셉을 가지고 모든 고객들이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테마와 그들만의 독창성을 지니고 있으며, 야외워터파크 곳곳에는 고객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고 있다.

국내 제1호의 야외 파도풀은 하와이의 실제 해변을 옮겨다 놓은 것 같은 웅장하고 시원한 인공해변을 갖추고 있으며, 파도풀 주변의 빌리지촌과 시원한 나무그늘은 보는 것 만 으로도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을 것 같다.

웅장한 파도풀의 인공해변 옆으로 유아풀을 새로 조성하여 시원한 해변 속에서 엄마와 아빠가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해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 고객들을 배려해 놓았다.

야외워터파크내의 전체바닥은 친환경소재의 자재를 사용해 인체에 무해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고객의 안전과 휴식을 위한 공간마련에 최대한의 신경을 써 고객들을 배려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야외워터파크에 신규로 설치되는 워터바디슬라이드는 국내최초의 5레인 워터바디슬라이드로 높이는 15미터에 달하고 슬라이드의 최고길이는 무려 100미터나 되어 짜릿함과 스릴감을 한층 더 가미해 놓았다고 한다.

5레인의 워터바디슬라이드는 고급용 2레인, 중급용 1레인, 초급용 2레인으로 구성되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가족 테마형 워터바디슬라이드로 그 웅장함과 규모가 부곡하와이 야외워터파크를 상징하고 있다.

▲ 파도풀    


▲ 2008 Amazing Hawaiian Summer Festival(7.26~8.17)

지난 26일부터 여름축제가 23일간 개최되고 있다.

이 축제는 매년 여름마다 선 보였던 음악회와는 달리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색다른 재미와 다른 형식으로 신나는 물놀이와 함께 올 여름을 ‘놀라움이 가득 찬 부곡하와이’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고객들에게 직접 찾아가 게릴라성 매직행사가 준비 되어 있다.

특히 한 여름 밤의 펼쳐지는 ‘열린음악회’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환상의 매직 쇼’가 밤마다 펼쳐지고, 가족단위 장기자랑과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무더운 여름밤을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선사 할 것이다.

또한 국내 최고 인기가수(김장훈, KCM, 박현빈, 박상민 등), 이미테이션 가수, 각 종 댄스 공연과 소프라노 색소폰 연주로 별이 쏟아지는 듯한 여름밤의 열기를 느낄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콘서트 급의 하드웨어 시설을 갖추고 있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매일 밤 펼쳐지는 불꽃 퍼레이드는 통일을 염원하는 8.15광복절 때 ‘제 21회 하와이안 불꽃 퍼레이드’로 절정을 이루 것으로 보인다.

▲ ‘실내워터랜드’ (유수풀, 규격풀, 어린이풀, 유아풀, 워터바디슬라이드)

실내워터랜드는 온천수로 이용한 다양한 물놀이 시설이 구성 되어 있으며, 특히 워터바디슬라이드는 어둠 속을 가로지르는 짜릿함과 질주로 야외 5레인 바디슬라이드와 함께 올 여름 인기를 모을 전망이다.

또한 버섯 모양의 조형물과 슬라이드는 유아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보이는 유아풀, 눈을 감고 물의 흐름에 내 몸을 맡길 수 있는 유수풀은 수영을 못하시는 분께 좋을 듯하다.


▲ 야외온천 스파니아    


▲ 야외온천 ‘스파니아’

2002년에 개장한 초대형 야외 온천탕 ‘스파니아’는 산속의 계곡을 연상하게 하는 노천온천으로 가족과 연인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이국적인 정취 속에서 쉴 새 없이 떨어지는 폭포수 소리를 듣고 있으면 신선이 된 듯한 환상에 빠져든다.

또한, 산속의 맑은 공기와 밤하늘의 별을 보며 특색 있는 온천욕을 체험할 수 있는데 그 중 계절에 따라 쟈스민탕, 사과탕, 딸기탕, 포도탕, 블루베리탕, 열대과일탕으로 다양한 테마탕 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며 지금현재로 사과탕과 라벤다탕이 준비되어 있어 고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스파니아는 노천탕 외에도 과일테마탕, 워터안마탕, 게르마늄습식사우나, 온돌찜질휴게실, 헬스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 그랜드 쇼

창녕군 부곡하와이에서는 전통과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그랜드 쇼가 지난달부터 ‘중국 동춘 서커스단’ 초청하여 공연의 신선한 새 바람이 불고 있다. 이 공연단은 기존 서커스와 다른 차별성을 볼 수 있으며, 다양한 장르 연출과 함께 중국 특유의 분위기와 더불어 화려한 무대와 의상들이 눈길을 확 끈다.

특히 공중묘기는 아슬아슬한 부분들이 많아 관객들로부터 ‘우~와’라는 함성과 함께 손에 땀을 쥐게 한다.

또한 ‘중국 동춘 서커스단’의 몸을 움직일 때마다 사람으로 도저히 표현할 수 없는 기이한 몸동작 보여줘 고객들에게 큰 박수를 받고 있다. 그랜드 쇼는 3회 공연이 이뤄진다.

▲ 하와이 파크    


▲ 격조 있는 부곡하와이 관광호텔

부곡하와이 관광호텔은 객실일부를 리모델링해 가족 사랑의 객실로 변화하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에게 유아용 침대를 준비해 수유실과 여성전용 휴게실, 패밀리 트윈룸과 하와이안 더블룸은 가족과 연인들을 위해 더없이 좋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특히 고전적이면서도 테마를 갖춰 객실 내에서 온천욕이 가능하도록 욕실과 욕탕을 분리, 거실과 침실에서는 실내수영장의 전망과 그랜드 쇼를 관람할 수 있어 신혼부부,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들의 취향에 맞도록 준비돼 있다

▲ 파도풀 쉼터    


▲ 부곡하와이 교육문화센터

교육문화센터는 최첨담 시설과 장비로 각종 국제회의 및 세미나, 워크샵, 심포지엄 등 유치를 위해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면모를 여러 모로 갖추고 있다.

특히 그랜드 홀은 1,2층 연회석으로 구분되어 있어 대 규모행사의 적합하며, 전면에 화려한 무대가 마련되어 있어 행사의 성격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아리랑 홀은 철저한 방음이 가능한 파티션을 필요해 따라서 양분하여 사용할 수 있어 이동 없이 소회의실로 이용도 가능하다.

또한 고객 부응에 맞는 다양한 홀들이 있어 기업체연수, 리셉션, 교육 및 총회, 고희연, 결혼 등을 소화시킬 수 있다.

▲ 하와이 식물원     © 안지율 기자


▲ 축제의 나라 부곡하와이

부곡하와이는 365일 매일매일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와 상상 속에서 꿈꿔왔던 특별한 세상을 화려한 축제로 맛볼 수 있을 것이다.

신정맞이 대축제, 설날맞이 한마음 축제, 제2회 꽃 축제, Hawaiian Family Festival, 어린이날 대축제, 인디안캠프, Summer Festival(한여름 밤에 열린음악회, 발리대축제, 거리축제), 8/15경축 불꽃축제, 홍단풍축제, 부곡온천축제, 한마음 한가위 축제, Winter Festival, 크리스마스 및 송년 이벤트 등 色이 있는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한다.

부곡하와이 입장료는 미들시즌(7월19일~25일 / 8월7일~24일) 대인3만원/청소년2만6000원/소인2만2000원, 하이시즌(7월26일 ~ 8월5일) 대인3만5000원/청소년3만1000원/소인2만7000원이며 다양한 카드할인 및 인터넷 입장권 구매 시 할인도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ugokhawaii.co.kr)와 부곡하와이 전화(055)536-6331로 문의하면 된다. 창녕=김성배기자




광역일보 밀양, 창녕 안지율기자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08/07/27 [13:04]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