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과학고 이성현·방어진고 김수진 교사
올해의 과학교사상 수상
 
허종학 기자   기사입력  2010/12/03 [12:03]
▲  방어진고 김수진 교사
▲  울산과학고 이성현 교사
 울산 울주군 울산과학고등학교(교장 서혜영) 이성현(사진·수학) 교사와 동구 방어진고등학교(교장 김이헌) 김수진(여·사진·지구과학) 교사가 나란히 ‘올해의 과학교사상’을 수상했다.

 이들 교사는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0 올해의 과학교사상’ 과학·수학교육 분야 수상자로 선정돼 12월 2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과학교사상을 수상했다.‘올해의 과학교사상’은 창의적인 과학·수학교육을 통해 초·중등 학생들의 학업성취도를 높이고 과학문화 확산 등에 공헌한 교사를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울산과학고 이성현 교사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공교육 정상화와 학력신장에 기여하고 학생지도 활동을 통해 수학탐구심 함양, 봉사정신 실천에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학생들과 함께 수학 논문을 발표하고 중등 1급 정교사 자격연수, 영재교육 교원 직무연수 등 다양한 강연 활동을 통해 효율적인 수학교육 방안을 제시해왔다.

 특히 이 교사는 울산과학축전 부스 운영과 수학체험활동 지도교사로 수학의 대중화에 앞장서왔다고 학교측은 설명했다.

 이날 올해의 과학교사상을 함께 수상한 방어진고 김수진 교사는 고교다양화 정책 일환인 과학중점학교를 울산에서 처음으로 추진하고 성공적으로 운영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김 교사는 학생들의 각종 과학탐구활동 지도와 울산과학관 건립 추진업무 활동에도 앞장서 왔다고 학교측은 밝혔다.

 특히 김 교사는 학생들의 과학적 마인드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영재교육원 담당교사로 수월성 교육을 위한 심화수업에도 나섰다.

 ‘2010 올해의 과학교사상’은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상장과 함께 수상자 개인과 소속 학교에 각 500만원씩 모두 1천만원의 부상이 주어진다.  또 수상 교사들은 내년 1월 17일부터 6박 7일 동안 일본 동경과 하코네 등 해외 학술시찰 혜택도 받는다.

 이성현 교사는“작년에 이어 울산과학고에서 올해의 과학교사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 자신을 되돌아보며 더욱 더 분발하는 계기로 삼아 수학 교사라서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수진 교사는 “뜻하지 않은 영광스런 수상에 많이 부담되지만 앞만 바라보고 달려온 지난 시간이 헛되지 않고, 인정받았다는 사실에 가슴이 설레인다. 이 상이 부끄럽지 않도록 항상 필요한 교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0/12/03 [12:03]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