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실내에서도 입김 폴폴, 불도 안때나…'무신'
 
뉴시스   기사입력  2012/02/14 [11:21]
보기만 해도 춥다. 매서운 한파가 안방의 TV 시청자들에게 전해지고 있다.
 
11일 첫회를 방송한 MBC TV 대장경 천년 특별기획 드라마 '무신'(극본 이환경·연출 김진민)에서 배우들이 입김을 뿜으며 대사를 했다. 촬영 현장의 한기가 그대로 느껴진다.
 
실외는 당연하다. 그러나 실내 장면에서도 담배연기 같은 입김이 카메라에 잡힌다면 배우들의 고생은 둘째치고 극의 리얼리티에도 흠이 생길 수밖에 없다.
 
제1회에서는 '수법'과 '김준'의 대화 장면에서부터 입김이 포착되더니, 전장에서 돌아와 다급하게 말을 하는 '홍지'는 입김과 콧김을 용가리처럼 뿜었다.
 
'최충헌'의 거처에서 '수기'와 최충헌이 설전을 벌이는 장면에서도 입김은 어김없이 명멸한다. 당대 최고 권력자의 집안에 온기가 없다는 얘기다. 화려한 비단옷, 럭셔리 인테리어에만 치중할 뿐 난방은 외면한다는 것은 현실감을 떨어뜨릴 수 있다.
 
한편, 지난해 SBS TV '시크릿가든'(극본 김은숙·연출 신우철)에서도 재벌이자 톱스타인 '오스카'의 집안 신에서 하얀 입김이 나와 옥에 티로 지적된 바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2/02/14 [11:21]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