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 불안에 국제유가 고공행진…"배럴당 80달러 선 돌파" 전망
 
편집부
 

미국과 영국, 프랑스의 시리아 공습으로 중동 지역의 긴장이 고조되면서 국제유가가 배럴당 73 달러에 근접했다. 시장에서는 유가가 연내 80 달러 선을 돌파할 수 있을 거라는 전망이 나온다.

 

지난 15일(현지시간) CNBC와 마켓워치에 따르면 영국 ICE 선물거래소에서 브렌트유 선물 가격은 일주일새 8% 이상 상승해 2014년 12월 이후 3년 4개월 만에 가장 높은 수준까지 치솟았다.

 

지난 6일 배럴당 67.11 달러 수준이던 브렌트유 선물 가격은 13일 72.58 달러까지 5거래일 동안 8.15% 상승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거래되는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선물 가격도 지난주 5거래일 연속 상승해 배럴당 67 달러를 넘어섰다.


지난 6일 배럴당 62.06 달러 수준이던 WTI 선물 가격은 5거래일 동안 8.59% 올라 13일 67.39 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지난주 브렌트유와 WTI의 가격 상승폭은 지난해 7월 이후 가장 컸다.

 

미국과 영국, 프랑스가 지난 13일 시리아를 공습하면서 중동 지역에서 `신(新) 냉전` 구도가 형성되는 분위기다. 시리아 정부군을 지원하는 러시아와 이란은 이번 공습에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석유 공급에 대한 우려감이 확대되고 유가 상승세를 부추기고 있다. 석유수출국기구(OPEC) 주도로 추진되고 있는 석유 생산 감축도 공급 부족 사태를 불러올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기사입력: 2018/04/16 [14:32]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국예술강사노조, 예술강사 무기계약 촉구 / 김조영 기자
동구,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7월2일 개장 / 정종식 기자
`무역전쟁`에서 살아남는 방법 / 이창형 논설위원 전 울산대 경제학과 교수
병적증명서는 가까운 동사무소에서도 발급 가능 / 황상동
강낭콩이 될 거야 / 조소영 다전초교사
경남도 인사 / 박태완 기자
신재생에너지 기존정책 보완해야 / 편집부
자유총연맹 북구 청년회장 이ㆍ취임식 / 정종식 기자
울산시 인사 / 이주복기자
참인쇄광고기획, 희망풍차 나눔가게 925호점 등록 /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