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내달부터 北핵ㆍ미사일 정보수집 초소형 위성 활용
 
편집부
 

 일본 방위성이 다음달부터 위성에 의한 정보 수집을 다각화하기 위해 민간기업이 운영하는 초소형 지구관측위성의 화상을 취득하기 시작한다고 마이니치(每日)신문이 20일 보도했다.

 

초소형 위성은 정부의 정보수집 위성이나 민간의 대형 상용위성보다 사진의 정확성은 떨어지지만 100개가 넘는 위성들을 전반적으로 운용함으로써 보다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는데다 이미지 취득 비용도 싸다. 방위성은 이들 소형 위성들로부터 취득한 화상 이미지를 대형 위성 이미지와 함께 북한의 핵ㆍ미사일 관련 시설의 감시 등 정보 수집에 활용할 계획이다.

 

새로 취득하게 된 화상은 미국 플래닛 사의 초소형 지구 관측 위성 `도브`(Dove)의 이미지로 지난해 시험적으로 사진의 유용성을 확인한 후 지난 17일 회사 대리점과 약 1억1청800만엔(약 11억5천만원)에 계약을 체결했다.


6월부터 국제 군사정보를 수집ㆍ분석하는 방위성 정보본부가 플래닛사의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해 필요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게 된다. 방위성은 이제까지 내각 위성정보센터가 운영하는 정보수집위성과 미국 위성사진 대기업 디지털 글로브의 상업위성 `월드뷰 4`의 이미지를 주로 사용해 왔다. 그러나 이들 위성들은 상세한 관측은 가능하지만 수가 적어 커버할 수 있는 범위가 한정적인데다 화상 취득 비용도 높았었다.


도브는 약 10㎝×10㎝×30㎝의 직육면체 형태에 중량은 약 5㎏에 불과하다. 우주 공간에서 120~150기가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육지와 섬을 하루 한 번 이상 촬영할 수 있다.


 
기사입력: 2018/05/20 [18:06]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99회 전국체전, 익산 종합운동장서 폐막식 / 편집부
울산시,`태화강대공원 핑크뮬리 정원 조성` / 정종식 기자
(주)처용스쿨ㆍNHN에듀 업무협약식 체결 / 허종학 기자
미국의 잇따른 금리인상 이유와 파급효과 / 이창형 논설위원ㆍ전 울산대 경제학과 교수
해병대울산광역시연합회, 바다속폐기물 수거작업 실시 / 편집부
2018 신나는 유아 숲 체험 한마당중구 입화산ㆍ함월산 행사 숲교육 기관 60여곳 참여"울산, 유아 숲체험원 태부족…수요 감당 못할 정도" / 정종식 기자
3대악 교통안전 전국순례 캠페인 실시 / 편집부
노조탄압ㆍ구조조정 즉각 중단하라 / 편집부
한화케미칼 노조, 임금교섭 회사에 전권 위임 / 허종학 기자
핑크색깔 아름다운 울산대공원 / 김생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