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핵항모 북미정상 회담 전 출항…"서태평양 경계 임무 돌입
 
편집부
 

 미국 핵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이 29일 일본 요코스카(橫須賀) 해군기지를 떠나 남중국해를 포함하는 서태평양 해역에서 경계 임무에 돌입했다. 사히 신문과 등에 따르면 미국 해군 제7함대 소속인 로널드 레이건 항모전단은 이날 오전 10시께 출항했다. 로널드 레이건은 작년 12월 요코스카에 입항해 정기 정비를 받았다.


애초 28일 요코스카 기자를 떠날 예정이었지만 출항이 하루 늦어졌는데 내달 12일 싱가포르에서 열릴 전망인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경계작전에 들어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로널드 레이건 항모전단이 작전 항해에 나선 것은 주일미군의 재편으로 항모 함재기 부대가 가나가와 현에서 야마구치 현 이와쿠니(岩國) 기지로 이전한 후 처음이다. 항모전단은 일단 규슈(九州) 해역으로 이동해 해상에서 함재기 이착륙 연습 등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로널드 레이건 항모전단을 지휘하는 미국 제5항모강습단장인 마크 달튼 소장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출항 목적에 관해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훈련과 작전행동을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요코스카를 출발한 로널드 레이건은 해상에서 다른 구축함, 호위함, 보급합, 잠수함 등과 합류한 다음 동맹국들과 연합훈련도 펼칠 계획이라고 한다. 달튼 소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평화와 번영을 유지하기 위한 전통을 이어 나가겠다"고 언명했다.


 
기사입력: 2018/05/29 [14:52]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국예술강사노조, 예술강사 무기계약 촉구 / 김조영 기자
동구, 어린이공원 물놀이장 7월2일 개장 / 정종식 기자
`무역전쟁`에서 살아남는 방법 / 이창형 논설위원 전 울산대 경제학과 교수
병적증명서는 가까운 동사무소에서도 발급 가능 / 황상동
경남도 인사 / 박태완 기자
강낭콩이 될 거야 / 조소영 다전초교사
신재생에너지 기존정책 보완해야 / 편집부
자유총연맹 북구 청년회장 이ㆍ취임식 / 정종식 기자
참인쇄광고기획, 희망풍차 나눔가게 925호점 등록 / 편집부
울산시 인사 / 이주복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