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해적사고, 전년比 23% 증가…"서아프리카 위험 높아져"
 
편집부
 

올 상반기 전 세계에서 발생한 해적사고가 전년 동기(87건) 대비 2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양수산부가 9일 발표한 `2018년 상반기 전 세계 해적사고 발생 동향`에 따르면, 해적 사고 발생 수는 총 107건이다. 나이지리아, 가나, 베냉 등 서아프리카 기니만 해역에서의 해적사고가 전년 상반기 20건에서 올 상반기 46건으로 크게 증가한 것이 주요 원인이다.


또한 해적사고가 증가하면서 해적사고로 피해를 입은 선원 수도 136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4% 증가했다. 특히 올해 발생한 인질 피해의 98%(100명)와 선원납치 피해(25명)는 모두 서아프리카 해역에서 발생했다. 최근 서아프리카 해역에서 해적행위로 인한 선원ㆍ선박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나이지리아 등 기니만에 접한 국가는 다국적 연합훈련 등을 통한 해적대응을 강화하고 있다. 그러나 선박피랍 및 선원납치 등 피해는 계속 발생하고 있다.


해당 해역을 항해하는 선박은 연안으로부터 200마일 이상의 충분한 거리를 두고 항해하고, 해적행위 피해예방요령 등 관련지침을 철저히 이행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최성용 해수부 해사안전관리과장은 "올해 들어 서부아프리카 해적활동이 급증하고 있어 서부 아프리카 해역을 항해하는 선박은 주의경계 활동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며 "선사들의 적극적인 해적피해 예방 활동에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8/08/09 [15:17]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선진국의 필요조건 / 김상국 경제학박사 전 NH농협은행 울산본부장
울산교육청 인사발령 / 서진석 기자
울산 관광을 말 한다 / 이승진 이승진 동물병원 원장
만개한 백문동꽃 / 김생종 기자
울주 '알프스 시네마' 1일 관람객 수 40명 불과 / 허종학 기자
富의 가치를 그대로 인정하는 지도자가 필요하다 / 이승진 이승진 동물병원 원장
울산 물 문제…"기존방식 탈피하라" / 정종식 기자
울산 물 문제 해법으로 `해수 담수화` 하자는데 / 편집부
노동자 생존권 지키자 / 편집부
宋 시장 지지도 평면적으로 볼 일 아니다 /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