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中, 화력발전소 계속 건설 중…화력발전량, EU전체와 비슷"
기사입력  2019/11/21 [15:29]   편집부

중국이 석탄을 사용하는 새로운 화력발전소 건설을 계속하면서 중국의 석탄 사용 화력발전량 규모가 유럽연합(EU) 전체와 비슷한 규모로 커지게 됐다고 영국의 파이낸셜 타임스(FT)가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둔화되고 있는 경제 부양에 석탄을 이용하지 말라는 세계의 압력을 중국이 무시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세계에너지모니터(Global Energy Monitor)에 따르면 중국은 총 148기가와트(GW)에 달하는 석탄 사용 화력발전소를 현재 건설 중이거나 착공할 예정이다. EU 전체의 화력발전 규모는 현재 149GW이다.


다른 나라들에서 지난 2년 간 석탄 사용 화력발전 규모를 줄이고 있는 것과 달리 중국은 석탄을 사용하는 화력발전소 건설을 더 늘리며 다른 나라들에서 줄어드는 것 이상의 석탄을 화력발전에 사용하고 있다.


세계에너지모니터의 테드 네이스 회장은 이러한 중국의 화력발전소 건설 확대로 지금도 늘어나고 있는 중국의 탄소 배출량이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는 중국이 다른 나라들이 이룬 온실가스 배출 감소분을 다 상쇄하고 오히려 더 많은 배출을 기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지난해 전세계에서 석탄 사용에 따른 화력발전 감소 규모는 2.8GW에 불과했지만 중국이 새로 건설한 화력발전소들에서 증가한 전력생산량은 25.5GW로 9배 규모이다.


중국도 한때 대기 오염을 줄이기 위해 화력발전 의존을 줄이는 듯 했지만 경제성장이 둔화되면서 석탄을 이용한 화력발전을 다시 늘리기 시작했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평화를 빕니다 / 김승 시인
고무신 / 배종대 시인
전하1동 새마을협의회ㆍ부녀회, 양삼 식재행사 / 편집부
현대중공업 노사, 수신제가(修身齊家) 의미 알아야 / 편집부
버들국수 / 박재옥 시인
`반면교사(反面敎師) vs 정면교사(正面敎師)` / 오나경 서양화가/약사고 교사
사람 사는 요즘 세상 / 박성재 울산 페스탈로치스쿨교장
사회적이란 말 / 황명자 시인
학교 차양막 '불법 건축물' 논란 / 허종학 기자
맨드라미 초상 / 김도향 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