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국 `우한 폐렴` 4명 추가 감염…총 감염사례 45건
기사입력  2020/01/19 [16:15]   편집부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폐렴으로 지금까지 2명이 숨진 가운데 4명이 추가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18일 중국 신화왕에 따르면 우한시위생건강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례가 4건 증가해 총 감염 사례는 45건"이라고 밝혔다.

 

위원회는 "(추가) 감염사례는 지난 5~8일에 집중적으로 발생했다"면서 "관련 역학조사와 밀접접촉자를 찾는 작업이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대부분 환자와 밀접접촉자들이 격리돼 있는 가운데 추가 발병사례가 확인돼 확산 우려가 고조됐다. 

 

위원회는 또 "3명이 완치돼 퇴원했고, 총 퇴원건수는 15건"이라면서 "중증 환자 5명 이외 다른 환자들은 모두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위원회는 "밀접 접촉자는 총 763명 중 665명은 의학적 관찰이 해제됐고, 98명만 격리돼 관찰 중"이라고 부연했다.

 

이번 폐렴으로 지난 9일 61세 남성이 숨진데 이어 14일 69세 남성이 사망했다.  첫번째 사망자가 만성 간질환과 암 병력이 있었던 데 비해 두 번째 사망자는 과거 병력은 없던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중국과 왕래가 잦은 국가에서는 잇따라 우한 폐렴 의심 환자가 확인돼 해외 확산 우려가 커지고 있다. 태국에서는 2건의 확진 사례가 확인됐고, 일본에서도 30대 중국 남성의 감염이 확인됐다. 베트남과 싱가포르에서도 의심환자가 보고됐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 좋은강안병원서 첫 환자 발생…추가 감염 우려 / 황상동 기자
4ㆍ15 총선 기획시리즈…총선 예비후보에 듣는다■ 남구 더불어 민주당 심규명 예비후보 / 김지은기자
몽돌 / 홍영수 시인
대형크루즈 다이아몬드프린세스호 입항 / 황상동 기자
`부모 잔소리`아이 잠재력 저해한다 / 이영철 울산교육청 학부모기자단
윤장우 민주당 시당정책위원장, 울주군수 출마 선언 / 정종식 기자
태화강 하류서 시신 발견돼… 자살추정 조사중 / 허종학 기자
4ㆍ15 총선 기획시리즈…총선 예비후보에 듣는다■ 중구 자유한국당 문병원 예비후보 / 김지은
김해 축산물 종합유통센터 1600억 들여 건립 / 박명찬 기자
투자자가 `한 우물을 판다`는 의미 / 김택균 브이아이피(VIP) 부동산 경제연구소 연구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