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왜 정확한 정보 막았나!"…`신종 코로나` 확산에 中여론 악화
기사입력  2020/02/02 [16:04]   편집부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이 급속도로 확산하는 가운데 중국 내 민심도 악화되는 모습이다.


미국 CNN,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1일 중국인들 사이에서 신종 코로나에 대한 정보를 제때 공개하지 않은 중국 당국에 대한 성토가 이어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중국 연구진이 지난달 29일 국제 학술지인 `뉴잉글랜드 저널 오브 메디신(NEJM)`에 게재한 논문에 "지난해 12월 중순부터 (신종 코로나 확진환자의) 접촉자 사이에 사람 간 전염이 일어났다는 증거가 있다"고 밝힌 것이 알려지며 반감은 더욱 짙어졌다. 


초기 확진 환자 425명 사례를 바탕으로 작성한 이 논문은 "이미 1월11일 전 확진환자를 치료한 우한의 의료진 7명이 전염됐다"고 밝히고 있다. 이 논문은 중국 질병예방통제센터와 후베이성 질병예방통제센터 등 중국 유수의 연구진이 함께 작성했다.

 

우한시 위생건강위원회는 그러나 지난해 12월 31일에 이어 지난달 5일과 11일, 세 차례에 걸쳐 "사람 간 전염 현상은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우한시 위건위는 1월 중순까지 "사람 간 전염은 의료진의 감염으로 가장 먼저 확인된다.


그러나 아직 감염된 의료진은 없다"며 선을 그어왔다. 사람 간 전염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으면서도 의도적으로 숨겼다는 비판이 나오는 이유다.


저우셴왕(周先旺) 우한시장은 중국중앙(CC)TV에 출연해 "대중들이 우리의 정보 공개 수준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해한다"고 말했다.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울산시, 재난 기본소득 지원금 지급 ‘보류’ / 정종식 기자
더미(Dummy) / 김승 시인
농진청, 남부지방 강낭콩 2기작 3월 하순부터 파종해야 / 박명찬 기자
플로깅운동 연합 `플로깅 데이 브릿지` 활동 / 허종학 기자
울산도 긴급 재난기본소득 요구 목소리 / 정종식 기자
2020쪽빛태화강 환경그림 공모전 수상자 발표 / 편집부
올해 선거에 임하는 후보들에게 / 박성표 처용 예술단 단장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 / 배종대 시인
학누리, 코로나19 극복 후원금 전달 / 편집부
숲에서 온 어둠 / 김황흠 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