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 야권, 정책공조 강화 하나
 
정준영 기자   기사입력  2013/05/13 [16:49]
울산지역 야권이 지역 현안에 대해 정책공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야권연대가 사실상 시작됐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13일 민주당 울산시당에 따르면 민주당과 통합진보당, 진보정의당, 진보신당 등 지역 야 4당은 이번 주 중으로 시당위원장 간담회를 갖고 반구대 암각화 보존논란 등 지역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 심규명)은 이날 오전 회의를 통해 야 4당 시당위원장 간담회를 추진키로 결정했다.

민주당시당 관계자는 “지역 현안 관련 야4당 간담회를 추진키로 했다. 곧 다른 야당에 참석을 요청할 계획”이라며 “우선은 다른 정당 실무자들과 만나 사전 조율부터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최근 울산시와 문화재청 간에 갈등을 빚고 있는 반구대 암각화 보존논란을 비롯해 건설기계노조 파업, 대한통운 택배노동자 파업 등에 대해 논의 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야권은 간담회를 통해 이들 시급 현안과 관련해 야권이 한 목소리를 내면서 정책 공조를 계속 강화해나갈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 외에 다른 야당들도 대부분 민주당의 제안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지역 야4당 간의 정책공조 움직임은 지난달 3일 통합진보당 울산시당 사무실 이전 개소식에서부터 시작됐다.

통진당시당의 초청으로 개소식에 모인 야4당 시당위원장 및 관계자들은 지역 현안과 관련해 정책 공조를 강화해나가기로 일찌감치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내년에 지방선거를 앞두고 있는 만큼 지역 야권의 정책공조는 사실상 야권연대를 위한 전초전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3/05/13 [16:49]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