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철수 새정치추진위원장에 김효석·이계안·박호군·윤장현
소통위원장 송호창, 대변인 금태섭
 
황귀근 기자   기사입력  2013/12/08 [18:26]
무소속 안철수 의원이 8일 신당 창당 전 인재영입 등 사전정지작업을 맡을 인물로 김효석·이계안 전 의원 등을 임명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과 함께하는 새정치 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에 박호군 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 총장, 윤장현 광주비전21 이사장, 김효석 전 의원, 이계안 사단법인 2.1 연구소 이사장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추진위 소통위원장은 무소속 송호창 의원이, 추진위 대변인은 금태섭 변호사가 맡았다.
추진위는 내년 전국동시지방선거와 신당 창당을 위한 인재영입작업을 하게 된다. 추진위는 정책 콘텐츠 개발 임무도 맡는다. 추진위는 또 신당의 틀을 마련하고 전국순회 새정치 대국민토론회를 개최할 전망이다.
 
안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박호군 총장은 한국 과학기술연구원장과 과기부 장관을 역임한 대표적 과학기술인이고 교육에도 열정을 가졌다"며 "윤장현 이사장은 YMCA 시민운동가로서 시민사회의 중추로 지금도 활동 중"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이어 "김효석 의원은 3선의원으로서 오랜 의정활동을 통해 정책 전문가로서 대립보다 대화를 추구하는 합리적인 정치인으로 평가 받아왔다"며 "현대차 사장 출신인 이계안 이사장도 전문경영인으로서의 현장경험을 갖춘 정책전문가로 손꼽힌다"고 설명했다.
 
김효석 위원장은 1949년 전남 장성 출신으로 광주서중, 광주제일고,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미국 조지아대에서 경영학 석·박사 학위를 땄다.
 
주요경력은 중앙대 경영대학장, 정보통신정책연구원장(KISDI), 16·17·18대 국회의원(민주당 정책위의장·원내대표, 국회 운영위원장) 등이다.
 
기자회견 1시간여 전 민주당 서울시당에 탈당계를 제출한 김 위원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새정치 추진위는 국민의 요구에 의해 만들어진 그릇이고 우리는 이 그릇을 만드는 일꾼"이라며 "국민이 들어와서 내용을 채워 달라. 국민이 참여해주면 그토록 열망하는 한국정치의 개혁과 변화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계안 위원장은 1952년 경기도 평택 출신으로 서울 경복고,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했고 미국 하버드대 케네디스쿨에서는 연구원으로 활동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3/12/08 [18:2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