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선충 날개 나오면 방제 4월 총력전
 
김완식 기자   기사입력  2014/04/01 [17:16]
소나무 재선충병 확산을 막기 위해 고사목을 제거하고 있는 울산 지자체들이 목표 기간인 4월 말을 한달 정도 앞두고 방제작업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작년 울산지역은 소나무재선충병 고사목을 4월 말까지 고사목을 제거하도록 한 산림청의 지침과 방제 매뉴얼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다가 급속히 번지는 결과를 초래했다.
 
1일 울산시 등에 따르면 시와 5개 구·군은 소나무 재선충병 매개충의 날개가 생기는 4월 말까지 고사목 10만여 그루를 베어낸 뒤 파쇄·훈증작업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하루 600여명이 동원되는 고사목 제거작업은 1일 현재 80% 가량 진행된 상태다.
울산시는 3월 한달 동안에만 다시 발생한 고사목이 1만여 그루에 달해 제거 목표량을 늘렸다.

울산지역 지자체들은 한때 소나무 제거작업에 투입될 인력을 수급하는데 애를 먹었다.
지난달 초 전국적으로 재선충병 방제사업 참여 업체에 대한 입찰이 이뤄지면서 업체를 구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일부 지자체는 관내에 소속된 16개 업체 이외에 타 지역 업체 2~3곳과 계약을 맺고 방제작업을 벌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타 지역 업체가 동원되면서 작업 인력에는 문제가 없는 상태다”며 “통상 4월에는 고사목 발생이 적어지기 때문에 고사목 제거작업을 예정대로 마무리 지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림청은 울산지역을 비롯한 전국 20개 시·군·구재선충에 감염된 고사목을 4월말까지 제거 하지 않으면 재해성 산림사업을 제외한 일반 산림사업 보조금을 제한하기로 통보했다.
아울러 재선충병 방제에 전념하도록 조치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4/04/01 [17:16]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