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행버스 도입' 부산 경마장 가는 길 쉬워진다
말테마파크 활성화 큰 역할 기대
 
황상동 기자
 
부산에서 경마장 가는 길이 쉬워진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옛 부산경남경마공원)은 사상역과 경마공원을 연결하는 1005번 급행버스가 운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렛츠런 부산경남을 찾는 이용객들은 부산시내에서 출발하는 직통노선 등 대중교통이 적어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부산시는 사상역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가장 빠르게 왕복할 수 있도록 고속도로를 이용한 급행버스 운행을 결정했다.


이 버스는 출퇴근 시간대에 15분 간격으로 사상역을 출발해 가락IC, 남해고속도로를 거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으로 운행한다. 특히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정문과 관람대를 통과하는데다 강서구 미음산업단지와 지사과학단지도 연결한다.


출퇴근 이외 시간에는 사상역에서 사하구 하단을 거쳐 강서구 명지~하단~사상역~렛츠런파크(정문, 말테마파크, 관람대)~녹산~용원 등을 잇는 탄력노선(배차간격 40분)으로 운행된다.

 
요금은 기존 급행버스(일반 교통카드 기준 1700원, 현금 1800원)와 같다.
렛츠런파크는 급행버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공원 내 정류장 등 교통시설물 보완 작업을 완료했다.


렛츠런파크 부산기획팀 이중근 팀장은 "셔틀버스의 경우 해마다 이용객이 늘어나면서 최초 6대에서 현재 40대까지 증편해 운영 중이지만 이용객 급증으로 이 같은 자구책도 한계에 도달한 상황"이라며 "고속도를 달리는 급행버스를 이용한 전략적 대중교통 확충은 서부산 지역 발전뿐만 아니라 렛츠런파크 말테마파크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2005년 문을 연 이후 경마 시행으로 부산시와 경남도에 납부한 지방세는 총 1조7000억원을 돌파했다. 부산시와 경남도에 납부하는 지방세는 2011년 1775억원, 2012년 1900억원, 2013년 1958억원 등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5/01/08 [11:48]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