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CJ그룹,'더 CJ컵@나인브릿지'협약체결
 
뉴시스   기사입력  2016/10/24 [15:35]

 

▲ 24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열린 PGA 투어 정규대회 '더CJ컵@나인브릿지' 협약식에서 손경식 CJ 회장과 제이 모나한 PGA 투어 부 커미셔너가 협약 체결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총상금 105억, PGA 투어 내년 10월 국내에서 열린다 CJ그룹 내년부터 10년간 '더 CJ컵@나인브릿지' 개최 확정 되었다

 

내년부터 총상금 925만 달러(약 105억원) 규모의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정규 대회가 한국에서 열린다.


향후 10년 동안 세계 남자골프 톱랭커 선수들은 정기적으로 한국을 찾아 기량을 겨룬다. CJ그룹은 24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2017년 10월 PGA 투어 정규대회 개최를 위한 협약식을 갖고, 2026년까지 10년간 국내에서 PGA 투어 정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회 공식 명칭은 '더 CJ컵@나인브릿지'다. 대회 일정은 내년 10월16일부터 22일까지이며 장소는 확정되지 않았지만 CJ그룹이 운영하는 제주 서귀포 나인브릿지 또는 경기도 여주의 해슬리 나인브릿지에서 열릴 예정이다.


참가 선수는 78명으로 페덱스컵 포인트 상위 랭커 60명과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선수 등 18명이 출전한다. PGA 투어 사무국과 협의를 통해 최소 10명 이상의 한국 선수들이 대회에 참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대회는 총 4라운드 스트로크 방식으로 나흘 간의 대회 기간 컷 오프 탈락 없이 진행된다.
총상금 규모는 내년 첫 대회는 925만 달러(약 105억원)으로 확정됐다. 우승 상금은 통상 총상금의 20% 정도로 20억원 안팎이 될 전망이다.


PGA 투어 정규 대회 상금규모가 보통 600만~700만 달러인 것을 감안하면 메이저대회를 제외하고 최고 수준의 대회다.


최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CIMB 클래식'의 총상금 규모는 700만 달러였다. 이번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HSBC 챔피언스'은 950만 달러다. 메이저 대회의 상금규모는 1000만 달러 수준이다. 우승자에게는 페덱스컵 포인트 500점, 2년간 PGA 투어 출전권이 주어진다.

 

KPGA 투어에서 뛰는 국내 선수 중 몇 명에게 출전기회가 주어질지 미지수지만 PGA 투어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전망이다.국내 선수 출전 자격은 일정 기간 대상 포인트나 상금 순위 상위 선수들에게 주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대회 관계자는 "한국 출전 선수가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10명 이상 출전할 수 있도록 PGA 투어와 조율하고 있다"고 말했다.


CJ그룹은 그 동안 PGA 투어 국내 개최를 위해 협의를 계속해 왔다. PGA 투어 이벤트 대회가 한국에서 열린 적은 있었지만 정규대회가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04년 제주 중문 골프장에서 PGA 투어 공인 대회인 신한코리아골프챔피언십이 한 차례 열렸다. 지난해에는 PGA 투어가 주관하는 대륙 대항전 프레지던츠컵이 인천 잭 니클라우스 골프장에서 치러졌다.


PGA 투어 정규 대회는 한 해 46개 안팎으로 열린다. 이 가운데 미국 영토 밖에서 열리는 대회는 5개 정도다. 대회 시기는 CIMB 클래식과 HSBC 챔피언스 사이에 열린다.


이번 대회가 성사되면 한국은 PGA 투어와 LPGA 투어를 동시에 개최하는 국가가 된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는 이달 초 'KEB하나은행 챔피언십'이 열렸다.


따라서 내년에 국내에서 정규 대회가 열린다면 한국 골프의 위상이 크게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경욱호 CJ그룹 마케팅 부사장은 "이번 대회가 국내 남자 골프 유망주들이 세계 무대 도전의 꿈을 이루는 기회의 장이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하도록 적극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모나한 PGA 투어 부총재는 "최경주와 김시우 등 한국 선수들은 PGA 투어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모나한 PGA 투어 부총재는 "최경주와 김시우 등 한국 선수들은 PGA 투어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대회 개최로 '아시안 스윙'이 완성돼 전 세계 10억 가구에 중계되는 엄청난 홍보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6/10/24 [15:3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