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구 민선5기 공략 아이돌봄 지원사업 본격 시행
양육공백 발생 가정 서비스 요청 시 최적 도우미 파견
 
김홍영 기자   기사입력  2017/02/23 [18:27]

 울산 남구청(구청장 서동욱)은 민선5기 공약사업의 하나인 `영유아 대리엄마 콜센터 운영`과 연계해 아이돌봄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관내 양육부담이 많은 맞벌이 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이다.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에서 아이돌봄 서비스를 요청하면 아이와 맞는 최적의 도우미(대리엄마)를 파견하는 시스템이다.


아이돌봄 지원사업은 남구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위탁 운영 중에 있으며, 전문 양성교육 및 정기 보수교육을 받은 아이돌보미 312명 중 현재 180명이 관내 3천87가정에 파견되어 활동 중에 있다.


서비스 이용대상은 남구에 거주하는 만 3개월에서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 중 맞벌이 가정, 다자녀 가정, 취업 한부모가족, 장애부모 가정, 기타 양육부담이 있는 모든 가정이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시간제와 종일제로 구분되며 시간당 이용요금은 6천500원으로 이용가정의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을 최대 4천875원에서 최소 1천625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종일제 아이돌봄 서비스 대상은 만 36개월 이하 영아이다.


서비스 이용요금은 국민행복카드로 결제하며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지 못한 이용자 분들의 편의를 위해 오는 3월까지 한시적으로 가상계좌 입금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가정에서의 육아로 인한 어려움은 저출산 문제와 직결되기 때문에 아이돌봄서비스을 이용해 부모들의 양육부담을 줄이고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홍영 기자

울산광역매일 김홍영 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2/23 [18:27]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