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 주말ㆍ휴일 사건ㆍ사고 잇따라 발생
화재, 아파트 투신, 어선전복
기사입력  2017/06/04 [18:12]   김홍영 기자

 주말과 휴일 울산지역에서는 영화관에서 화재가 일어나고 30대 남성이 아파트에서 투신하는 등 크고 작은 사건ㆍ사고가 발생했다.


울산 중부소방서에 따르면 4일 오후 1시7분께 중구 성남동 롯데시네마 건물 옥상 주차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10여분 만에 꺼졌다. 불은 주차장에 주차되어 있던 투싼 SUV와 건물 외부 일부를 태워 소방서 추산 1천760만원 상당의 재산피해를 냈다.


인명피해는 없었으나 화재 발생 직후 영화관에 있던 영화 관람객 수백명이 대피하는 소동을 빚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옥상에 가보니 쓰레기더미에서 불이 나고 있었다"는 최초 목격자의 진술 등을 토대로 정확한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3일 오전 4시 55분께 동구의 한 아파트 화단에서 A(31)씨가 숨져 있는 것을 발견해 수사하고 있다.


숨진 A씨의 핸드폰에서는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자살을 암시하는 내용의 메모가 발견됐다.


경찰은 A씨가 아버지로부터 수천만원을 빌려 주식투자에 나섰고 최근 직장을 그만뒀다는 가족 진술을 토대로 경제적 어려움에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A씨는 자신이 투신한 아파트 인근의 일반 주택에 거주했으며 수사를 위해 집을 찾았을 때 그의 부인 B(34)씨도 숨진 상태였다. 발견 당시 시신은 부패했으며 외상 등의 타살 혐의점은 찾지 못했다고 경찰을 밝혔다.


경찰은 가족 등을 상대로 탐문수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정확한 사망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빠르면 4일쯤 B씨를 부검할 계획이다.

 

오전 3시 35분께 울주군 온산읍 주택가 편도 1차로에서 박모(41)씨가 2.4t 쓰레기수거차량에 치여 숨졌다.


운전자 김모(38)씨는 "피해자가 도로에 누워 있었다"고 진술했다. 경찰은 주변이 어두운 길에 누워있던 박씨를 미처 발견하지 못했다는 김씨의 진술을 토대로 폐쇄회로(CC)TV를 분석해 사고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


울산해양경비안전서는 지난 3일 오전 6시 25분께 부산 기장군 인근 해상에서 전복된 연안통발어선 J호(1.16t)에서 선장 이모(51)씨를 무사히 구조했다.


해경은 전복된 배 위에 사람이 있는 것 같다는 행락객의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해 안전하게 이씨를 구했다.


전복된 어선은 해양구조선에 밧줄로 연결해 인근 월전항으로 예인했다.


사고 수습과정에서 해양오염 등의 추가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해경은 통발그물을 걷어올리는 작업 도중 그물이 스크루에 걸려 배가 전복된 것 같다는 이씨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다.


이에 앞서 울산해양경비안전서는 술에 취해 동구 일산해수욕장 앞바다에 들어간 40대 남성을 신속히 구조했다.


울산해경에 따르면 전날 오후 11시6분께 일산해수욕장 인근을 지나던 행인으로부터 "한 남자가 바다에 들어가더니 보이지 않는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현장에 도착한 방어진해경안전센터 소속 김형우 순경은 해변에서 약 20m 떨어진 해상에서 허우적거리던 익수자를 발견하고 구명튜브 등을 이용해 긴급 구조했다.

 

저체온증을 호소하던 익수자 김모(45)씨는 응급조치를 받은 뒤 119구급차량에 실려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김 순경은 앞서 지난해 5월 퇴근 도중 북구 아산로에서 차량이 전복되는 교통사고를 목격, 정차 후 사고현장에 달려가 부상자 2명을 무사히 구조하기도 했다.


울산해경 관계자는 "구조된 김씨는 만취상태에서 바다에 들어간 것으로 보이며 병원에 가서도 횡설수설했다"며 "음주상태나 시야가 확보되지 않는 야간에 바다에 들어가는 행위는 위험하니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홍영 기자

 
광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