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남구 친환경 에너지 도시 조성 필요성 강조
에너지문화ㆍ효율ㆍ생산도시 추진전략, 에너지센터 설립ㆍ운영
 
김홍영 기자   기사입력  2017/06/18 [17:30]

 울산 남구청이 스마트 커뮤니티 구축을 통한 친환경 에너지 도시를 조성해야 할 필요성이 강조됐다.


남구는 16일 구청 3층 회의실에서 친환경 에너지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에너지계획 수립 학술연구용역 추진상황 최종보고회를 개최해 이같은 내용의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서동욱 구청장을 비롯한 간부공무원, 남구 에너지위원회 위원, 용역을 주관한 울산대학교 산학협력단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 울산대학교 이학성 교수는 스마트 커뮤니티 구축을 통한 에너지 도시라는 비전을 제시하고 저탄소 `고효율 친환경 에너지산업도시 구현, 지속적이고 자립 가능한 에너지 도시 구축이라는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교수는 이를 위해 ▲에너지 문화도시 ▲에너지 효율도시 ▲에너지 생산도시 3개 추진전략과 남구 에너지센터 설립ㆍ운영, 에너지설계사 및 복지사 양성, 주택에너지효율화, 태양광 대여사업, SUN ROOF BELT 구축사업 등 18개 실행계획을 제안했다.

 

남구는 이같은 최종보고회를 토대로 수정 및 보완을 거쳐 연구용역이 마무리되면 올해 에너지도시 선포식 및 에너지산업 4.0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실행 가능한 사업부터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남구만의 에너지계획을 성공적으로 수립해 에너지 절약 및 신ㆍ 재생에너지 보급 촉진 등에 앞장서고, 장기적으로 교통, 안전, 보건, 환경분야와 에너지를 통합하여 삶의 질이 향상된 스마트 시티를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남구에서는 국가정책방향과 연계해 남구의 지역적 특성과 신재생에너지 잠재량 등을 고려한 `에너지계획` 수립을 뒷받침하기 위해 3월 31일 에너지계획 수립 학술연구용역을 발주했으며 5월 11일에 중간보고회, 이날 최종보고회를 거쳐 오는 28일 용역을 완료할 계획이다. 
     김홍영 기자

울산광역매일 김홍영 입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6/18 [17:30]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