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1기분 자동차세 143억원 부과
 
황상동 기자
 

 

▲ 양산시청 전경    


◆양산시, 1기분 자동차세 143억원 부과


경남 양산시는 올해 6월1일 기준 관내 등록된 차량 중 11만5천587건에 대한 제1기분 자동차세 143억원을 부과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납세의무자는 6월1일 현재 차량과 이륜차, 건설기계 등 자동차 등록원부상 자동차 소유자로 납부 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이번에 낼 자동차세는 승용자동차 1∼6월분이며 연 세액 10만원 이하인 경차와 화물차는 1월∼12월까지의 세금이다.


납부방법은 인터넷 위택스나 납부고지서에 표기된 가상계좌로 이체 하면 된다. 고지서 없이 통장이나 신용(체크)카드만 있으면 모든 은행 CD/ATM기를 이용해 부과 세액 조회 후 낼 수 있다.

 

아울러 승용자동차의 경우 7∼12월분 자동차세를 선납 신청해 6월에 내면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시설관리공단, 아동을 위한 신데렐라 공연


양산시시설관리공단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문화예술회관에서 28일부터 30일까지 웅상문화체육센터에서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아동들을 위한 아동극 신데렐라를 공연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작품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된 아동극 작품으로 그동안 성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해온 공연과는 달리 수요자 중심에 맞춰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공연은 명작동화로 세대를 걸쳐 전해져 내려오는 아름다운 이야기 권선징악의 교훈을 담고 있다. 마치 한 권의 동화책을 무대에 펼쳐 놓은 듯 신나고 즐거움이 가득한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아이들과 함께 공연장을 찾은 아빠 중 한 사람이 일일 배우로 특별 출연을 통해 즐겁고 밝은 코미디 형식으로 진행된다.


예매는 양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황상동 기자


울산광역매일 부산 본부장
 
 
기사입력: 2017/06/19 [13:45]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