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리 원전 건설중단 반대 결의안 채택
시의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 마무리
 
정종식 기자
 

 

▲ 울산시의회(의장 윤시철)가 13일간의 제189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김생종 기자    


울산시의회(의장 윤시철)가 13일간의 제189회 제1차 정례회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울산시의회는 19일 오후 2시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김기현 시장과 류혜숙 교육감 권한대행 등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가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가 심사한 2016회계연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 조례안 등 각종 안건을 의결했다.


이날 제2차 본회의는 의정담당관의 의사보고, 변식룡 의원의 ‘무상급식,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 문병원 의원의 ‘울산시 공공부문과 교육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최유경 의원의 ‘여름철 폭염 대비 찜통 교실 해소와 쾌적한 교실 환경 유지에 관한 울산시교육청의 대책’에 대한 시정질문 등으로 진행됐다.


또 이번 본회의에서 2016회계연도 울산시 및 울산시교육청의 결산 및 예비비지출이 승인됐고 울산광역시 영상산업 육성 조례안과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기부 활성화 조례안이 통과 됐다.  또 울산광역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안을 비롯해 4건의 조례 개정안이 가결됐으며 2017년도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시협의회 운영 규약 동의안 등도 원안가결 했다.


한편 이날 정치락 의원의‘미래자동차 첨단 산업단지 울산 조성’ 촉구 결의안과 문석주 의원의 ‘울산 외곽순환고속도로 조기 착공’ 촉구 결의안에 이어 송병길 의원의‘원전해체기술연구센터 울산 설립’ 촉구 결의안과 산업건설위원회에서 가결된‘신고리 원전 5, 6호기 건설중단 반대’ 결의안이 채택돼 청와대, 국회 및 각 정당, 정부 관련부처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그러나 최유경 의원이 ‘신고리 원전 5, 6호기 건설중단 반대 결의안’ 및 ‘원전해체기술연구센터 울산 설립 촉구 결의안’에 대해 반대의견을 제시해 시의회가 두 결의안에 대하여 표결처리한 결과 ‘신고리 원전 5, 6호기 건설중단 반대 결의안’ 은 재적의원 22명중 19명 출석에 찬성 12표, 반대 3표, 기권 4표로 채택됐다.  ‘원전해체기술연구센터 울산 설립 촉구 결의안’ 은 찬성 16표, 반대 1표, 기권 2표로 집계돼 두 결의안 모두 채택 했다. 


윤시철 의장은 제189회 제1차 정례회 산회 선포에 앞서 2016회계연도 시 및 교육청의 결산을 비롯한 각종 안건을 심도 있게 심사하고, 현장을 확인하는 내실 있는 의정활동으로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등 생산적이고 알찬 정례회를 운영한데 대해 시의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시와 교육청은 결산검사를 시행할 때 지적된 사항이 재발되지 않도록 예산운용에 각별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정종식 기자


성실하게 진실하게 담대하게
 
 
기사입력: 2017/06/19 [18:36]  최종편집: ⓒ 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 www.lotteshopping.com/depart/branch/submain.jsp?branch_cd=020
울산공항 - ulsan.airport.co.kr/
울산광역시 교육청 -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 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 ulsan.kcg.go.kr/
울주군청 -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 www.ehyundai.com/portal/depart/branch/branchMain.jsp?pSiteMapId=0103010800&swfseq=0800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