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회생' 메이, 시험의 연속
노동당, 보수당 흔들기 계속
 
편집부   기사입력  2017/06/29 [14:15]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새 정부 출범에 성공하면서 낙마 위기에서 기사회생했지만 연일 시험대에 오르고 있다. 총선에서 힘을 키운 노동당이 계속 '보수당 흔들기'를 시도 중이다.


28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노동당이 의회에 상정한 공공부문 긴축 완화 법안은 반대 323표, 찬성 309표로 부결됐다.

 

보수당(318석)과 손잡은 북아일랜드 민주연합당(DUP)(10석)이 통과를 막는 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이번 표결은 새 의회 개원 뒤 첫 표결이었다. 앞서 노동당은 올들어 발생한 연쇄 테러와 런던 그렌펠 타워 화재 참사의 원인이 보수당 정권의 긴축 정책에 있다며 해당 안건을 의회에 상정했다.


첫 번째 시도가 좌절됐지만 노동당은 곧바로 또 다른 움직임에 들어갔다. 이번엔 부자 증세와 유럽연합(EU) 단일 시장 잔류를 골자로 하는 안건을 올렸다. 표결은 29일 오후 예정돼 있다.


29일은 지난주 여왕이 개원 연설을 통해 제시한 법안 프로그램 전체를 놓고 표결이 진행되는 날이기도 하다. 이 투표는 새 정부에 대한 불신임 투표의 성격을 띈다.


메이 총리는 보수당이 이달 초 총선에서 과반 의석을 잃자 사면초가에 몰렸지만 간신히 살길을 찾았다. DUP는 여왕 연설 표결을 사흘 앞둔 지난 26일 보수당 소수 정부를 지지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여왕 연설 투표 역시 야권의 반란 없이 가결될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7/06/29 [14:15]   ⓒ 울산광역매일
 
롯데백화점 울산점 https://www.lotteshopping.com/store/main?cstrCd=0015
울산공항 https://www.airport.co.kr/ulsan/
울산광역시 교육청 www.use.go.kr/
울산광역시 남구청 www.ulsannamgu.go.kr/
울산광역시 동구청 www.donggu.ulsan.kr/
울산광역시 북구청 www.bukgu.ulsan.kr/
울산광역시청 www.ulsan.go.kr
울산지방 경찰청 http://www.uspolice.go.kr/
울산해양경찰서 https://www.kcg.go.kr/ulsancgs/main.do
울주군청 www.ulju.ulsan.kr/
현대백화점 울산점 https://www.ehyundai.com/newPortal/DP/DP000000_V.do?branchCd=B00129000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